​​ 쉽게하는 포토스케이프앱을 이용한 미니어처 효과의 구현

쉽게하는 포토스케이프앱을 이용한 미니어처 효과의 구현

미니어처 효과란 카메라에서 많이 쓰이던 특수효과로서 특수렌즈의 일종인 틸트 시프트(Tilt Shift) 렌즈를 이용해 강조 영역은 선명하고 그 이외의 지역은 뷜러(흐리게) 처리하는 방식의 효과를 말합니다. 포토샵뿐만 아니라 많은 그래픽 편집 어플들에서도 대부분 채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 샘플들은 미니어쳐 효과를 글로 설명하기보다 직접 보시면 감이 오실 것 같아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모두 카메라의 틸트 시프트 렌즈를 이용한 미니어처 효과가 들어간 사진들입니다.

 

 

 

 

 

샘플 사진을 보시면 미니어쳐 효과란 게 무엇인지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알게 되실 것 같습니다.

굳이 비싼 틸트 시프트 특수렌즈를 달지 않아도 손쉽게 미니어처 효과를 입힐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의 미니어처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니어처 효과를 삽입해야 할 이미지를 불러온 뒤 편집 메뉴에서 미니어처를 클릭합니다.

 

미니어처 효과는 총 3개의 세부 조정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효과를 주고 싶은 영역을 마음속에 그린 뒤 아래의 세 가지 툴 중 어떤 옵션을 쓰는 것이 가장 적절할지 결정한 다음 하나를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나의 툴을 사용하여 작업한 다음 저장을 한 뒤 다음 툴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두 개 또는 세 개의 툴 모두를 조합하여 범위를 지정하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1. 원형 컨트롤

 

 

기본 옵션으로 지정되어 있는 옵션입니다. 

이미지의 중앙에 십자표시가 있고 그 위로 마우스를 올리면 조절 및 이동이 가능한 작은 원과 큰 원이 나타납니다.

이 옵션에서는 두개의 원과 수직, 수평 사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쪽의 원은 주로 밀거나 당겨서 입체적인 범위 지정을 가능하게 해 주며 바깥의 원형은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여 범위를 지정하는 것이 가능하게 해 주며 두 개의 원은 도두 축소 및 확대가 가능합니다.

조절을 세밀하게 하고자 할 경우에는 이미지를 좀더 확대한 뒤에 작업을 진행하고 작업이 끝나면 원래 크기로 만들면 됩니다.

 

2. 양쪽 범위 폭 지정

 

 

가운데 있는 버튼은 주로 가로 폭의 넓이를 늘리거나 줄일 때 사용하며, 이틀도 양쪽의 작은 점에서 마우스가 회전 표시로 바뀌면 지정된 범위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여 비스듬한 사선 범위를 지정하는 것이 가능하게 해 줍니다.

 

3. 한쪽 범위만 폭 지정

 

 

가운데 있는 폭 지정 툴은 중심선의 양쪽에 있는 선중 하나만 움직이면 반대쪽에 있는 서도 함께 똑같은 양만큼 움직이게 됩니다. 하지만, 이 툴은 반대방향은 변화가 없고 중앙선을 기준으로 한쪽 방향의 폭만 변하게 됩니다.

이 툴 역시 범위 폭 조절 및 작은 점을 누른 상태에서 회전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미니어처 효과를 만드는 방법 및 메뉴 설명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간단히 미니어쳐 효과를 구현해 보는 시연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