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스케이프 복제 도장툴을 이용한 이미지 보정

포토스케이프 복제 도장툴을 이용한 이미지 보정

이 도장 툴은 포토샵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분들은 친숙할 것으로 압니다. 사용방법 또한 포토샵과 별반 다를 것이 없습니다. 이 툴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마우스 클릭의 세 가지 원리만 아시면 바로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 좌클릭 한번 : 그 곳을 복사할 기준 지역으로 정합니다.

- 두번째두 번째 좌클릭 : 기준점의 지역을 두 번째 좌 클릭한 지점에 복제합니다.

- 우클릭 : 마우스 클릭을 초기화 합니다.

 

복제 도장 툴을 사용하려면 수정할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파일 메뉴의 도구를 클릭한 다음 복제 도장을 클릭합니다.

 

복제 도장 툴을 클릭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브러시 옵션으로 브러시의 크기, 딱딱한 경도, 강도 등의 3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경도는 일종의 부드러운 가장자리와 선명한 가장자리의 크기를 말하며 복제되는 이미지 자체는 변화가 없습니다. 단지, 복제물의 테두리가 뷜러 상태인 지 샤프니스 상태인지만 나타냅니다. 강도는 원본을 어느 정도의 세기로 반영할지 나타내는 옵션으로 불투명도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결론적으로 경도가 낮으면 복제 영역에서 경계면들이 흐릿하게 반영되고 경도가 높으면 복제 영역의 범위 테두리는 주위와 선명하게 구별됩니다. 또한, 강도가 낮으면 복제물은 원본 이미지가 약하게만 반영되고 강도가 높아지면 복제된 이미지도 선명해집니다. 

 

브러시 크기와 경도 및 강도의 조절을 통해 이미지 상황에 따른 최적의 복제 조합을 찾아내서 작업하는 것이 가장 매끄러운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살펴본 점 제거 브러시나 스폿 복구 브러시보다는 좀 더 숙련이 요구되는 장애물 제거 브러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복제 도장 브러시를 이용한 작업 결과물인데 배우는 중이라 결과물이 다소 조잡합니다. 다만, 초보자가 작업할 경우에도 이 정도의 결과물은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효율성은 좋은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어쨌든, 이 툴의 사용방법 등은 포토샵의 도장 툴과 거의 흡사하니 포토샵의 도장툴 사용방법을 참조하셔도 상관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의 영상은 몇 개의 이미지를 대상으로 포토스케이프의 복제 도장 브러시를 사용해본 영상입니다. 그래픽 전문가가 아닌 초보자가 하는 앱 테스트 수준의 영상이니 결과물이 조잡해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영상은 목적물을 제거하는 과정을 먼저 해보고, 다음은 목적물을 복제해 보는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