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스케이프의 단색 칠을 이용한 부분 또는 전체 색상 변형

포토스케이프의 단색 칠을 이용한 부분 또는 전체 색상 변형

단색 칠 메뉴는 포토스케이프의 이미지 편집 화면에서 우측 메뉴의 조정 속에 있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사진 또는 이미지의 전체적인 컬러 변형이나 일부분에만 색상의 변형을 주고 싶을 때 사용하는 툴입니다.

 

단색 칠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편집 메뉴가 나오는 데 이 때에는 기본적으로 이미지의 전체에 50의 불투명도를 가진 특정 색상으로 덧칠해지게 됩니다. 색상을 클릭하여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색상을 고를 수 있으며 불투명도 조절을 이용해 덧칠해진 색상의 강도를 강하게 하거나 약하게 덧칠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사진 또는 이미지 전체에 특정 색상을 입히고 그 강도를 조절하는 단계이지만 마스크를 누르게 되면 이미지는 원본 상태로 되돌아가게 되며 플러스나 마이너스 브러시를 이용하여 특정 색상을 부분적으로만 적용시킬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부분적인 불투명도의 조절도 여전히 가능합니다.

마스크 브러시에서 플러스 브러시는 원하는 부위만 색상을 덧칠할 때 사용하며, 마이너스 브러시는 덧칠해진 색상의 일부분을 지울 때 사용됩니다. 즉, 플러스 브러시를 이용해 원하는 부위에 원하는 색상을 원하는 만큼의 불투명도로 덧칠한 다음 마이너스 브러시를 이용하여 마지막 다듬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원본 이미지 > 기본 단색 칠 > 마스크의 플러스 브러시 사용 > 마스크의 마이너스 브러시를 이용한 다듬기 과정을 보여주는 이미지 입니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포토스케이프의 단색 칠 툴은 전체적으로 원본 이미지와는 다른 색상을 입히는 기능보다도 단색칠의 마스크를 이용하여 부분적으로 색상을 바꾸어야 할 경우에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단색 칠을 이용해 부분적인 색상 변경을 시도할 경우에는 마스크의 플러스, 마이너스 브러시와 불투명도를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좋은 결과물을 얻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포토스케이프의 단색 칠 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한 영상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