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인트 색상 툴을 이용한 특정 색상 강조 : 포토스케이프

포인트 색상 툴을 이용한 특정 색상 강조 : 포토스케이프

흑백 화면 속의 빨간 장미 한 송이라던가, 흑백 색상 속의 빨간 피라던가 특정 색상을 강조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툴입니다. 포토스케이프의 색상 강조 툴인  포인트 색상 툴은 우측 메뉴에서 조정 메뉴의 하위 메뉴를 열면 존재합니다.

 

포인트 색상툴은 전체 사진을 흑백으로 바꾸고 그중에서 특정 색상만을 강조하기 위해 표현할 수 있으며 마스크 메뉴를 이용하면 강조 색상의 숫자를 늘리거나 흑백 영역에 미세하게 들어간 색상을 흑백화 시키는 작업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는 예제 이미지를 통하여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먼저 예제 이미지를 불러온뒤 우측의 포토스케이프 메뉴에서 조정을 클릭합니다.

하위 메뉴가 나오는 데 이중에서 포인트 색상을 클릭한 뒤 강조하고자 하는 색상을 클릭합니다. 이때 색상 피커가 활성화되어 마우스 커서가 가리키는 지점의 원하는 색상을 정밀하게 타게팅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색상을 클릭하면 해당 색상을 제외한 나머지 색상들은 모두 흑백으로 전환되고, 강조색상만 칼러로 표현되게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는 바와 같이 특정 색상이 클릭 즉시 선택되는 데 이 상태에서 여러 번 클릭하여 좀 더 원하는 색상에 근접한 색상이 나올 때까지 클릭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하나가 아닌 두개의 색상을 강조하고 나머지를 흑백 처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마스크 옵션을 사용합니다. 마스크를 클릭하면 브러시의 모양이 더하기  표시된 것과 빼기 표시된 것이 있습니다.

더하기 브러시를 추가하고자 하는 색상에 문지르면 해당 색상이 추가로 강조되게 됩니다.

빼기 브러시는 흑백영역에 생긴 컬러 잡티를 제거하거나 경계면을 좀 더 정교하게 처리하거나, 강조된 특정 색상을 흑백화 시킬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마스크 옵션의 더하기 브러시를 이용해 두개의 색상을 강조한 이미지입니다.

 

나머지 미세한 조정 및 잡티제거 작업은 대부분 마스크 옵션의 빼기 브러시를 이용하여 하여야 하는데 이때 화면을 확대한 상태에서 브러시의 크기를 조절해가며 작업하면 좀 더 손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포토스케이프의 포인트 색상 툴의 사용예제 영상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