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스케이프에서 Motion Blur(동작 흐림) 적용하기

포토스케이프에서 Motion Blur(동작 흐림) 적용하기

포토샵에서 흔히 사용하는 모션 뷜러(동작 흐림)를 포토스케이프에서는 어떻게 구현하는지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동작 흐림 메뉴는 우측 메뉴 중 효과 속에 존재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돋보기 툴에서 중요한 요소로 지적했던 것은 중심점 이동과 스케일 조절이라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동작 흐림에 있어서는 강도와 마스크 반전에 핵심이 있습니다. 즉, 강도 슬라이드 바를 통해서는 동작의 강도 세기를 표현하게 되며, 마스크 반전으로는 플러스 브러시를 통해 선택한 부분 이외의 부분에 효과를 줘서 이미지 전체적으로 속도감이 느껴지도록 변환시키게 됩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동작 흐림 효과를 주기위한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동작 흐림을 처음 적용하게 되면 이미지의 전체 영역에 Blur 효과가 적용되어 모두 흐리게 나옵니다.

 

 

- 속도감을 주어야 할 물체에 마스크를 열고 플러스 브러시를 칠해 줍니다.

 

- 마스크 반전 버튼을 눌러 칠해진 부분과 여백 부분의 동작 흐림 효과를 서로 교체해 줍니다. 이상태에서 플러스, 마이너스 브러시의 크기를 조절해 가며 경계면을 다듬으면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스피드감의 강도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강도 슬라이드 바를 좌우로 이동해가며 적당한 수치를 적용합니다.

 

흐림 효과는 상단 메뉴에서 삽입 > 필터 > 흐림 을 클릭한 뒤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옵션 모양은 위에서 설명한 우측 메뉴에서 들어간 경우와 비슷하나 복제가 가능하면 약간의 옵션이 상이합니다.

 

 

이상으로 스피드감을 나타내는 효과인 포토스케이프의 동작 흐림(Motion Blur) 효과에 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동작 흐림 적용 영상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