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스케이프, 모자이크 처리하기

포토스케이프, 모자이크 처리하기

초상권을 침해하지 않기 위해 하는 사람 얼굴의 모자이크 처리, 흉기나 위험한 물건 또는 피 등의 잔인한 장면 등을 모자이크 처리하기 위한 툴입니다. 이 툴에서도 특히 기억해야 할 부분은 포토스케이프의 마스크 표현 기법은 두 가지가 있다는 점입니다.

 

1. 편집 > 우측 메뉴 > 효과 > 모자이크

 

 

이 메뉴에서의 모자이크는 커다란 단일 이미지내에서 크기와 모양이 각각 다른 많은 부분을 모자이크 해야 할 경우에 마스크의 플러스 브러시를 이용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모자이크 처리된 부분의 옵션사항을 복제하여 사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것까지 가능하게 하는 것이 다음 항목에서 설명하는 필터에서의 모자이크 처리입니다.

 

2. 상단 메뉴 > 삽입 > 필터 > 모자이크

 

 

이 메뉴는 필터 통합 메뉴와 관련이 있으며 이전 포스팅에서 살펴볼 때 언급된 두 번째 흐림 편집 메뉴와 동일한 것입니다. 모자이크의 복제가 가능합니다. 타원이나 사각형 영역인 모자이크 이미지의 테두리를 좀 더 깔끔하게 얻고자 할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방법 중 상황에 맞게 편집하고자 하는 이미지에 적당한 모자이크 구현 툴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첫 번째 방법을 기준으로 사용한다고 가정할 경우 가장 핵심이 되는 기억해야 할 사항은 강도를 통한 모자이크의 세기를 조절하고 마스크를 눌러 적당한 마스크 영역을 설정하는 두 가지입니다. 두 가지만 숙지하고 있으면 어떤 형태의 마스크라도 자유롭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비 정형적인 모양의 마스크를 만들어야 할 경우에는 마스크에서 더하기 브러시와 빼기 브러시를 적절히 혼용 작업하여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브러시를 이용하는 방법이 아닌 필터를 이용해 모자이크를 제작할 경우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는 바와 같이 동일한 타원의 모자이크 틀을 만들어서 복제하여 모든 얼굴에 드래그 앤 드롭하여 모자이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포토스케이프에서 모자이크 툴을 사용하여 손쉽게 모자이크를 생성하는 방법에 관한 영상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