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텍스트 속에 이미지 넣기 - 포토스케이프에서

텍스트 속에 이미지 넣기 - 포토스케이프에서

텍스트 내부에 이미지나 사진을 넣은 디자인을 보신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특정한 패턴 이미지를 텍스트 내부 디자인으로 지정하는 경우가 아닌 실제 사진이나 이미지가 텍스트에 해당하는 부분 내부에서만 보이게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텍스트 디자인 작업은 이미지와 여백을 적절히 사용하면 텍스트 만으로도 식상하지 않은 독특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포토스케이프의 우측 메뉴 중 변형에서 문자 마스크를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이용한 의미 전달에 기여할 수 있는 연관성 있는 이미지를 통해 문자 마스크 기능을 이용할 경우에 전달하려고 하는 의미를 좀 더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로 문자 마스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텍스트의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2. 사진 편집 메뉴에서 우측의 메뉴 중 변형 > 문자 마스크를 선택합니다.

3.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4. 스케일, x 및 y 축, 배경 색상 등을 적절히 선택합니다.

5. 원하는 문자 마스크 효과가 모두 적용되면 저장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텍스트가 표현하고자 했던 모아이라는 의미에 대하여 문자 마스크 효과를 통해 텍스트 속에 텍스트의 의미와 연관되는 이미지를 삽입함으로써 좀 더 인상적인 의미 전달을 가능하게 하는 샘플 이미지입니다. 

만약 단순히 모아이라는 텍스트를 연관성 없는 검은 배경에 표현했다면 주의를 끌지 못하는 식상한 텍스트 디자인에 불과했을지도 모릅니다.

 

이 툴의 핵심은 문자 마스크 효과와 상승 작용을 일으킬 배경 이미지가 얼마나 거부감 없이 매칭 되느냐에 달려 있다고 할 것입니다. 텍스트가 표현하고자 했던 내용과 가장 잘 매칭이 이루어질 배경 이미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간단한 문자 마스크 효과의 예시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