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가족공유시 아이 핸드폰 결제추가 뜰때

아이폰 가족공유시 아이 핸드폰 결제추가 뜰때

아이의 아이폰과 부모의 아이폰이 가족 공유되어 있을 경우 무료 앱 같은 경우는 문제없이 부모 폰에서 비밀번호를 눌러 주면 결제가 됩니다. 하지만, 유료 앱을 아이의 아이폰에서 구매하고자 할 경우에만 부모 아이폰으로 전송이 되지 않고 아이의 아이폰에서 결제수단 추가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대부분이 부모의 아이폰 결제수단이나 VISA, MASTER 카드 등이 아닐 경우에 뜨게 됩니다.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만 아이의 아이폰 결제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지난 결제수단 업데이트를 통해 대부분의 국내전용 카드와 심지어 핸드폰 결제 수단까지 추가되었음에도 가족 공유 부분에서의 업데이트는 아직까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등록된 BC카드에 VISA 또는 MASTER 카드 또는 휴대폰 결제수단 중 하나의 수단 추가 작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작업을 순서대로 진행해 봅니다.

 

1. 부모 아이폰 설정에서 계정 로그인

아래의 이미지에서 빨간색 사각형 부분을 눌러 아이폰 설정의 결제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2. 결제 및 배송에서 결제수단 추가

현재의 결제계좌 상태가 정상적인지 확인 및 결제 수단 추가를 위해 결제 및 배송을 눌러을 눌러 줍니다.

 

3. 휴대폰 결제수단 추가

기존의 결제 수단이 BC(국내 전용 체크카드 등)카드 외에는 없을 경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해외 결제가 가능한 VISA, MASTER, AMEX 등으로 좁혀지게 되어 자식 아이폰에서 결제수단 추가라는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하지만 핸드폰 결제의 경우에는 비슷하게 취급되어 추가할 경우에 가족공유 결제수단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만약, VISA 등의 카드추가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부모의 아이폰에서 결제수단 추가 작업을 진행하여 휴대폰 결제를 추가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성공적으로 추가된 항목이 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아이의 휴대폰에서 유료 앱을 구입하게 되면 부모의 아이폰에 전송된 휴대폰 인증코드를 아이의 아이폰에 입력하여야만 결제가 완료되게 됩니다.

 

 

4. 가족 공유에서 구입 항목 공유 활성화

한가지 더 확인해야 할 것이 있는 데 가족 공유 항목에서 구입 항목 공유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항목이 꺼져 있을 경우에도 아이의 휴대폰에서 유료항목을 구입하는 데 어려움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가족 공유의 구입 항목 공유 항목을 켜짐으로 되도록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5. 한국 애플 AS를 통한 문제 해결

이렇게 했음에도 아이의 아이폰에서 유료 앱을 구입하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셨다면 직접 한국 APPLE AS에 전화하여 화면 공유를 통한 AS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애플 AS : 080-333-400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