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에서 애플 아이폰 앱스토어 환불 간편하게 하는 방법

PC에서 애플 아이폰 앱스토어 환불 간편하게 하는 방법

일전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환불을 모바일앱을 이용하여 모바일에서 하는 경우를 살펴보았습니다.

애플 아이폰 게임 환불 요청 스스로 하기

이번에는 PC에서 간편하게 아이폰 환불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에서는 일일이 구매번호를 적어줄 필요 없이 마우스로 클릭하여 환불 신청할 건 수만 25건 이내에서 지정해 주면 됩니다. 기한 또는 게임 종류와는 무관합니다. 여러 개의 게임에 걸쳐서 신청하는 것도 개별 구매번호 들만 클릭하여 선택해 준다면 가능합니다.

환불 가능한 대상은 앱스토어의 앱 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스토어나 애플 북스에서 구매한 건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미 환불 이력이 있는 애플 아이디의 경우에는 거절되거나 신청 금액의 일부분만 환불될 확률이 높습니다. 한번도 환불한 이력이 없는 계정이라면 거의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 신청 스스로 하기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 환불 페이지로 이동

reportaproblem.apple.com/ 으로 이동합니다.

 

2. 애플 아이디와 암호를 통해 로그인

3. 리포트 또는 문제 리포트 버튼을 클릭하고, 환불 사유를 선택

환불 사유는 미리 몇몇 개의 유형으로 선택만 하게 되어 있어 장황하게 설명할 필요가 없어 편리해졌습니다. 다만, 이미 규격화되어 있는 몇몇 개의 환불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라면 기타를 누르고 자신의 환불 사유를 간략하게 적어줍니다.

 

4. 환불 신청 거래 건별 선택후 환불 신청

선택 가능한 환불 신청 거래 건수는 최대 25개 이내에서만 신청이 가능한 데 만일 25건을 초과하는 거래건수가 존재한다면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구매금이 큰 건수 위주로 25건을 선별해 클릭, 선택한 다음 신청하면 됩니다.

 

 

5. 48시간 이내 결과 통보

환불을 신청하게 되면 즉시 이메일을 통해 환불이 접수되었으며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는 설명과 함께  메일이 애플로부터 오게 됩니다. 

아이폰 최초의 환불 신청인 경우라면 100% 모두 환불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이후부터는 환불 가능성이 급격하게 줄어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두 번 이상 이미 환불받은 애플 계정이라면 일부만 환불 또는 전체 거부될 가능성이 큽니다.

결과 메일이 오기 전이라도 환불 신청 페이지에 로그인하면 심사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와 승인 또는 거부 여부가 미리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부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사유 추가 버튼을 누르고 신청 내용을 보강하여 재신청과 비슷한 이의 제기가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