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웹브라우저로 크롬을 지정할 수 없는 경우

기본 웹브라우저로 크롬을 지정할 수 없는 경우

윈도우즈를 설치하면 MS 엣지 브라우저가 기본 웹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를 기본으로 설정하기 위해 윈도우즈 '설정 > 앱 > 기본 앱'으로 들어가서 웹 브라우저 항목을 클릭했는 데 현재 사용중인 크롬이 아예 항목에 없어서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크롬을 설치하기도 했거니와 구글에도 로그인되어 있고 심지어 크롬 브라우저에서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해달라고 윈도우즈 설정 항목을 자동으로 열어 주었는데도 아래의 이미지처럼 웹 브라우저 항목에 크롬이 없습니다. 멘붕이 올 수도 있을 만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오류는 대부분 윈도우즈를 설치한 후 엣지를 통해 크롬 웹 설치를 진행한 경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크롬 설치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한 후 모든 브라우저를 닫은 상태에서 설치 파일만으로 크롬을 설치해야 합니다.

 

1. 크롬 설치 파일 다운로드

아래의 주소에서 크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www.google.com/chrome/

 

임의의 폴더에 저장한 후 열려 있는 모든 웹 브라우저 창을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2. 설치 파일을 이용한 크롬 설치

크롬 설치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아래의 이미지 처럼 설치 과정이 진행됩니다.

 

3. 윈도우즈 앱 설정

설치가 모두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윈도우즈 설정을 엽니다.

'설정 > 앱 > 기본 앱' 항목을 선택한 다음 웹 브라우저 항목에 선택되어 있는 타사 브라우저(엣지)를 클릭합니다. 이때 아래의 이미지처럼 항목 중에 크롬이 보이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크롬 아이콘을 클릭하여 선택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기본 웹브라우저로 크롬이 지정 완료된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크롬의 다른 오류시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오류나 충돌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제어판에서 크롬을 완전히 삭제한 후 위의 순서대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모든 웹브라우저를 종료시킨 상태에서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