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 방문기록 '다른 기기의 탭' 내용 삭제 및 다른 기기 제거하기

크롬 방문기록 '다른 기기의 탭' 내용 삭제 및 다른 기기 제거하기

구글 크롬에서 방문 기록을 지우는 방법은 모두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일반적인 방문 기록의 전체 삭제는 점3개를 클릭한 후 방문 기록 > 방문 기록을 클릭하여 제거하시면 됩니다.

 

 

개별적인 방문 기록 제거는 크롬이 실행된 상태에서 단축키 'Ctrl+H'를 누르거나 우측 상단의 검은 점 3개를 눌러 방문 기록 창이 열린 상태에서 지우고 싶은 페이지를 체크한 뒤 삭제하면 됩니다.

크롬 동기화로 인해 다른 기기의 탭에 등록된 기기들의 사용기록도 함께 보여지는 데 이 경우에는 다른 기기의 탭 사용기록 우측 상단의 3점을 누르고 '지금 숨기기'를 클릭하면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크롬에서는 다른 기기의 탭에 있는 방문 기록을 현재의 기기에서 체크하여 삭제하는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지금 숨기기 기능을 통해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을 뿐입니다.

만약, 지금 숨기기를 하지 않는 다면 다른 기기의 방문 기록은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하여도 다시 생성되는 특징이 있더군요. 적어도 제 경험상은 그랬습니다.

 

어쨌든, 현재 가장 확실한 다른 기기의 탭의 방문 기록 삭제 방법은 지금 숨기기이며, 여기에 더해 인터넷 사용 기록은 삭제하고 계정의 기기 관리 페이지에서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과거의 PC 또는 실제의 하드웨어가 아닌 가상의 하드웨어 목록을 아예 기기 동기화 목록에서 삭제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아래의 주소로 이동합니다. 크롬이 구글 계정에 로그인 되어 있는 상태라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myaccount.google.com/device-activity

 

아래의 캡처 화면에서 보다시피 저도 예전에 쓰다 낡아져서 버린 PC나 휴대폰부터 모바일 게임을 위해 돌렸던 가상 모바일까지 다 나오더군요. 현재 사용하는 빨간색 사각형 안의 실제 기기 외에는 우측의 3점을 눌러 모두 로그 아웃시켰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활동기록에 대한 좀더 강하고 세밀한 제거를 원하면 아래의 링크를 방문하여 항목들을 세밀하게 검토해 볼 수 있습니다.

 

myactivity.google.com/

 

이상으로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른 기기에서 사용한 방문 기록 삭제하기와 관련된 사항들을 살펴보았습니다.

 

- 내용 추가 : 아래의 댓글에서 정보를 주신 분에 의하면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여 동기화 재설정 버튼을 누르면

다른 기기의 탭에 있던 내용이 제거된다고 정보를 주셨습니다.

chrome.google.com/sync

정보 제공에 감사드립니다.

다만, 동기화 재설정이 서버의 데이터가 지워지고 암호가 삭제된다고 하니 아마도 모든 자동 로그인 사이트들을 직접 로그인해야 하는 일이 생기지는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지워야 할 다른 기기의 내용이라면 시도를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