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자의 동의 없이 설치된 앱 발견" 경고 해제하기

"사용자의 동의 없이 설치된 앱 발견" 경고 해제하기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의 알림 창의 새알림이나 알림 영역의 윈도우 디펜더 아이콘으로 동의 없이 설치된 앱을 차단하였다는 메시지가 뜰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앱들은 사용자가 원해서 다운로드한 것이고 대부분의 경우에는 바이러스 같은 종류라기보다 어둠의 영역에서 넘어온 물건일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적으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는 악영향을 주지는 못하지만 어둠의 자식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물건일 경우가 많습니다.

 

 

나는 경고 무시하고 그냥 사용하고 싶다는 데 윈도우에서는 아니야 이런 거 쓰지 마 이런 상황이죠.

이 문제는 소위 윈도우 디펜더의 평판 기반 보호 기능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즉, 악영향은 없지만 평판상 좋지 않으니 도덕적으로 살아라에 해당하는 앱들이 대부분입니다.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보안 > 윈도우즈 보안 열기 버튼 클릭 >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 > 평판 기반 보호 설정' 항목으로 이동해서 해결해야 합니다.

 

 

 

문제 되는 앱을 경고 해제하고 싶다면 리뷰 버튼을 누릅니다. 문제가 되는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된 앱이라는 항목을 클릭한 다음 하단의 작업을 한번 더 클릭합니다. 여기서 정말 이 앱이 해가 없다는 확신이 든다면 "디바이스에서 허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한, 평판 기반 보호 기능이 작동하는 상황에서 문제 될 경우에만 판단하여 개별적으로 파일을 선별 처리하지 않고 일괄적으로 평판 보호 기능을 꺼둘 수도 있습니다. 물론 MS에서는 권장하지 않으리라고 봅니다. 하지만 다이내믹한 삶을 추구하는 사용자분들은 이러한 것에 동의하지 않으시고 이 기능을 꺼두기를 원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판 기반 보호 항목에 있는 평판 기반 보호 설정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된 앱 차단" 항목을 꺼두시면 됩니다.

 

 

 

뭐 어쨋든 실시간 감시 기능을 꺼두는 경우 보다야 훨씬 덜 위험하리라고 봅니다. 어차피 이후에 일어날 모든 책임은 다이내믹한 삶을 추구하는 당신에게 있으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