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가 조직에서 관리됩니다." 해결 방법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가 조직에서 관리됩니다." 해결 방법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가 조직에서 관리됩니다"라는 윈도우 디펜더의 이상 증세에 대한 해결 방안입니다. 디펜더를 실행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디펜더 기능의 일시적인 정지를 원할 경우에는 아래의 내용들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레지스트리 편집기 수정

이 에러는 윈도우 디펜더 앱 자체가 오류를 일으키는 문제에 해당합니다. 위와 같은 문제뿐만 아니라 윈도우 디펜더가 오류를 일으켜 작동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아래의 레지스트리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더블 클릭하거나 우클릭하여 병합하시기 바랍니다. 디펜더를 켜는 레지 파일입니다.

 

Turn_On_Windows_Defender.reg
0.00MB

 

만약 윈도우 디펜더 앱의 보수나 윈도우 시스템 수정을 위해 임시적으로나마 윈도우 디펜더를 꺼두어야 할 상황이라면 아래의 레지스트리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병합하시기 바랍니다. 디펜더를 끄는 레지 파일입니다.

 

Turn_Off_Windows_Defender.reg
0.00MB

 

작업이 모두 끝났다면 레지스트리 파일은 삭제해도 상관없습니다.

 

2. 로컬 정책 편집기 수정

참고로 가장 상단의 레지스트리 파일을 사용할 수 없는 시스템의 경우에는 아래의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 관한 내용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통해서 윈도우 디펜더를 일시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위의 레지스트리 파일을 사용할 수 없는 윈도우 버전이 있을 수 있는 데 그러한 시스템에서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해 문제해결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는 Windows 10 Pro, Enterprise 및 Education 버전에서만 제공됩니다.

 

'윈도우 로고키 + R'을 눌러 명령 실행창을 연 다음 gpedit.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그룹 정책 이라고 타이핑한 다음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시킬 수도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되면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보안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로 들어갑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의 하위 메뉴인 아래의 두가지 항목을 각각 더블 클릭한 다음 사용 안함으로 설정하고 적용합니다.

 

- Ransomware 데이터 복구 영역 숨기기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영역 숨기기

 

3. 디펜더 컨트롤 앱을 이용

아래의 앱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풀고 설치한 다음 디펜더의 정지 또는 시작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아래의 앱을 유해 프로그램으로 판단하는 백신이 있는 경우에는 백신을 일시정지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Defender Control v1.6.zip
0.51MB

 

 

 

위의 세가지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증상 댓글을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