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x800707E7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Ox800707E7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Ox800707E7 오류는 주로 윈도우즈 이전 사용자 계정의 사용자 이름이 윈도우즈 시스템에 의해 변형되어서 정상적인 사용자 이름과 충돌할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이 오류의 원인은 윈도우즈 업데이트와도 관련이 있으며 원인이 여러 가지일 수 있으므로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다면 윈도우즈 클린 설치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즈 사용자 계정 정리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netplwiz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모드로 실행합니다.

 

자신이 윈도우즈 메인 계정으로 사용해 왔던 계정이 보이면 해당 계정 외의 수상한 계정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계정을 모두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인 계정이 선택되지 않는 경우 상단의 암호 입력란에 체크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속성의 경우에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 이름이 존재할 경우 이것 또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경을 가하지 않고 확인을 눌러 이름 변경 창을 다고 다시 확인 및 적용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즈를 재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똑같은 과정을 진행하되, 이번에는 직접 사용자 이름 부분에 새로운 이름을 넣어서 이름을 변경합니다.

이후 윈도우즈를 재시작하고 이 역시 문제 해결 여부를 관찰합니다.

바로 변경을 시도하지 않는 이유는 만약 변경하지 않고도 해결이 된다면 불필요한 작업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2. 윈도우 업데이트 도구 오류 검사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 > Windows 업데이트'로 들어갑니다.

윈도우즈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여 윈도우즈 업데이트의 오류 여부 및 수정을 진행합니다.

문제 해결사에서 작업이 있었다면 윈도우즈를 재시작하고 문제가 지속되는지 살펴봅니다.

 

3. 명령 프롬프트 실행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명령 창에서 아래와 같이 각각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 net stop wuauserv
- net stop cryptsvc
- net stop bits
- ren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old
- ren c:\windows\system32\catroot2 catroot2.old
- net start wuauserv
- net start bits
- net start cryptsvc
- exit

여기까지의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윈도우즈를 재시작하고 문제 해결 여부를 살펴봅니다.

 

4. 수동 업데이트 시도 및 클린 설치

아래의 링크에서 수동 업데이트를 시도해보고 그렇게 하여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최신 버전의 윈도우즈를 다운로드하여 클린 설치할 것을 권해 드립니다.

 

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www.microsoft.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