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지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 스토어 오류 ox80004003 해결 방법

'페이지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 스토어 오류 ox80004003 해결 방법

ox80004003 오류는 윈도우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시도할 경우 다운로드 페이지를 로드하지 못하는 앱 설치 오류의 일종입니다.

흔히 "페이지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보세요."라는 오류 메시지를 함께 출력합니다.

 

1. CMD 작업 1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타이핑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창을 실행합니다.

 

명령 창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각각 엔터키를 누릅니다.

SC config wuauserv start=auto
SC config bits start=auto
SC config cryptsvc start=auto
SC config trustedinstaller start=auto
exit

작업이 끝나면 윈도우를 재시작합니다. 스토어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시도해 보고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 CMD 작업 2

이번에도 역시 위와 같은 방법으로 관리자 권한의 명령 창을 실행시킵니다.

명령 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net stop wuauserv
net stop cryptsvc
net stop bits 
net stop msiserver
net stop appidsvc
ren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old
ren c:\Windows\System32\catroot2 catroot2.old
net start wuauserv
net start cryptsvc
net start bits
net start msiserver
net start appidsvc
exit

 

다음으로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여 관리자 모드의 파워셀을 실행합니다.

 

 

파워셀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한 다음 엔터 해도 됩니다.

 

wuauclt.exe /updatenow
exit

이제 윈도우즈를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3. Wsreset에 의한 초기화 및 복구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에 wsreset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CMD 창이 열리면서 윈도우 스토어의 초기화 및 복구 작업이 시작됩니다.

작업이 끝나고 CMD 창이 닫히면서 윈도우 스토어가 열리면 스토어 창을 닫습니다.

윈도우즈를 재시작 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보고 아직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봅니다.

 

4.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실행

작업 표시줄에 '문제'라고 입력한 다음 설정 문제 해결 도구 열기를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의 문제 해결 창이 열리면 추가 문제 해결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제 해결사의 항목 중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하고 문제 해결사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문제가 발견된다면 윈도우즈는 오류를 수정하겠느냐고 묻는데 당연히 수정하면 됩니다. 만약 내용이 없다면 닫기를 클릭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