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이 사용중인 PC에서 특정 계정이 특정 드라이브 보지 못하게 하기

같이 사용중인 PC에서 특정 계정이 특정 드라이브 보지 못하게 하기

특정 드라이브의 사용을 제한하는 형태에는 아래의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상황에 맞게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1. 메인 윈도우 계정의 하위 계정의 특정 드라이브 접근 금지

예를 들자면 말안듣는 동생 놈과 PC를 같이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아래의 방법을 사용해 특정 드라이브에 대한 동생 놈 윈도 계정의 접근을 디스 할 수 있습니다.

접근을 막을 드라이브를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누릅니다.

보안 탭을 클릭합니다.

하단의 고급 버튼을 누른 다음 다음으로 나타나는 창에서 하단의 사용 권한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그다음으로 나타나는 창에서 동생의 계정을 선택한 다음 편집을 클릭합니다.

 

편집을 누르면 팝업 되는 권한 항목 창에서 우측의 모두 지우기를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눌러 닫은 다음 다음 창은 적용을 누르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동생 계정은 정해진 울타리안에서만 놀 수 있게 설정되었습니다.

 

2. 특정 드라이브의 한시적 제거

잠시 동안만 PC 본체의 뚜껑을 열고 하드 드라이브의 연결선을 뽑아 두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하나의 물리 디스크가 두 개의 파티션 드라이브로 나누어져 있는 경우 하나의 파티션 드라이브에만 적용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무조건 디스크 0번, 디스크 1번처럼 실제 디스크 단위로만 변경되는 물리 디스크에서 연결선을 뽑는 것과는 적용 범위가 다릅니다.

바탕화면 또는 파일 탐색기의 내 PC를 우클릭한 다음 관리를 클릭합니다.

디스크 관리를 누른 다음 우측에서 감추고자 하는 드라이브를 우클릭한 다음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을 클릭합니다.

 

작은 팝업창이 뜨면 제거를 눌러 해당 드라이블 제거합니다.

 

 

이렇게 하더라도 데이터가 손상되거나 삭제되는 것은 전혀 없으며 연결만 잠시 끊어지는 것입니다. 

이제 해당 드라이브는 파일 탐색기에서 더이상 보이지 않으며 드라이브를 재 연결할 때까지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시 드라이브를 연결할 때 까지는 보이지 않는 것뿐만 아니라 사실상 모든 연결이 끊어져 저장이나 파일 보기 등 모든 것이 불가능합니다.

 

다시 드라이브를 원래대로 되돌리려면 내 PC를 우클릭해 관리 > 디스크 관리에서 해당 드라이브를 우클릭한 다음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을 클릭합니다. 추가를 눌러 이전 드라이브와 동일한 문자를 할당해주면 끝이 납니다.

 

 

이제 변경이전의 원래 상태가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