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용 언어인 시스템 로캘 변경 방법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용 언어인 시스템 로캘 변경 방법

키보드 지원 언어 같은 경우에 표현 형식이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에서 텍스트를 표시할 때 사용되는 언어를 제어하는 항목이 시스템 로켈 변경 항목입니다.

윈도우즈 기본은 한국어(대한민국)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설정을 변경하면 해당 사용자 계정에 한하지 않고 기기의 모든 사용자 계정에 공통적으로 적용되게 됩니다.

 

시스템 로켈을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의 경로로 들어가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제어판(보기 기준:범주) > 시계 및 국가 >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 > 관리자 옵션 탭

기본 언어로 돌아가고자 할 경우에는 시스템 로캘 변경 버튼을 누른 다음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시스템 로캘을 변경할 수 없도록 버튼이 비활성화된 경우에는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그룹'이라고 입력한 다음 그룹 정책 편집기 열기를 클릭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열리면 아래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스템 > 로캘 서비스

이후 로캘 서비스의 오른쪽에 있는 모든 하위 항목을 더블 클릭하여 구성하지 않음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즈 기본값은 구성하지 않음입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경로를 통해 키보드 문제 해결사를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 > 키보드 문제 해결사 실행

그다음으로 해결을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시스템 파일의 손상 여부 검사 및 복원 방법이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 또는 CMD를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한 후 차례대로 작업을 시도합니다.

두 개의 과정은 별도의 과정이니 한 과정이 끝날 때마다 윈도우즈를 재시작해 해결 여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 sfc /scannow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