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 탐색기의 즐겨찾기 하위 항목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파일 탐색기의 즐겨찾기 하위 항목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먼저 왜 이러한 항목을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즐겨찾기의 하위 메뉴 클릭 시 나타나는지부터 이해하려면 그 구조를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파일 탐색기의 왼쪽 메뉴중 즐겨찾기의 하위 항목에는 바탕 화면, 다운로드, 문서, 사진 등이 존재합니다. 이 메뉴들은 파일 탐색기 왼쪽 메뉴에서 아래쪽에 내 PC 아이콘 아래 달려있는 메뉴들과 이름이 동일하지만 그 형태는 전혀 다릅니다.

위쪽에 있는 즐겨 찾기의 하위 메뉴들은 일종의 바로가기 아이콘들입니다. 

 

 

하지만, 아래쪽의 내 PC 하위 메뉴들이나 라이브러리 하위 메뉴들은 실제 존재하는 파일 또는 폴더의 경로입니다. 

 

 

즉, 즐겨 찾기에 있는 문서 폴더는 제거가 가능하지만 내 PC 아래에 있는 문서는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즐겨 찾기에 있는 모든 등록된 폴더들은 즐겨찾기에서 제거가 되더라도 원본 파일이나 폴더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즐겨 찾기에 있는 문서 폴더를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하고 문서 속성 창이 열리면 위치 탭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하단에 있는 대상 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실제 오류를 일으 키고 있는 대상이 존재하는 폴더인지 확인합니다.

 

만약 대상찾기 버튼을 눌렀는 데 대상을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출력된다면 즐겨 찾기에 등록된 사용자 계정이 제거되었거나 또는 해당 폴더가 삭제된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이 문제의 원인은 즐겨 찾기에 등록된 폴더를 사용하던 계정이 제거되었거나 계정은 존재하지만 해당 폴더 또는 파일만 삭제된 경우 또는 계정 이름이 변경된 경우입니다.

만약 후자의 경우라면 해당 부분만 수정하면 되겠지만 계정 자체가 삭제된 경우라면 복구하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