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어둡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당한 크롬 테마 두가지

윈도우 '어둡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당한 크롬 테마 두가지

오늘은 눈의 피로감을 덜어 주는 옵션을 1순위로 두시는 분들이 잘 선택하는 윈도우즈 어둡게 색 선택하신 분들에게 어울릴 만한 크롬 브라우저 테마 두 가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시다시피 작업 표시줄 및 창 테두리, 시작,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센터에 테마 컬러 표시하기 옵션을 해제한 상태에서 주 색상 선택 옵션을 어둡게로 할 경우 윈도우의 전체적인 느낌이 다크 계열로 가게 됩니다.

 

이러한 윈도우 상태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되는 크롬 브라우저의 테마 두 가지를 골라 봤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테마를 바꾸는 방법은 아래의 경로에서 클릭하면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 크롬 설정 > 모양 > 테마

 

크롬의 설정에서 테마 항목을 누르면 바로 크롬 웹 스토어의 테마 항목으로 연결됩니다. 언제든지 변경한 테마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기본 설정으로 돌아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기본 테마로 되돌아 가게 됩니다.

 

 

제가 추천하는 윈도우즈 어둡게 설정과 매치되는 두 가지 테마는 just Black과 Slate입니다. 크롬 브라우저 개발진들이 만든 테마 중에서만 선정했으므로 기타 외부 제작 테마 중에서도 훌륭한 테마들이 많이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1. Just Black 크롬 테마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있는 테마 입니다.

만약 윈도우 설정을 어두운 계열 또는 검은색 계열의 테마로 설정 중이신 분들이라면 아마도 이 크롬 테마가 가장 닮은꼴인 테마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계속 사용해 본 결과 제 기준으로 만족도는 최상입니다. 외관은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2. Slate 크롬 테마

검은색과 회색 계통의 청색을 혼합해서 사용하는 테마입니다.

just black 테마와 윈도우의 어둡게 테마를 오랜 시간 사용하다 보면 눈은 편안해도 다소 지루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데, 이럴 때 가끔씩 기분 전환용으로 선택해 보니 꽤 괜찮은 테마였습니다.

청색도 원색을 사용하지 않고 눈에 피로감을 덜 주는 어두운 청색 계열이라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이상으로 어두운 계열의 윈도우 색상 설정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어울릴 만한 크롬 테마 두 가지 소개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