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 방문 주소기록 제거 방법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 방문 주소기록 제거 방법

대부분은 알고 계시리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혹시 자신의 웹서핑 기록인 웹 방문 주소 기록을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제거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방문기록의 삭제와 위쪽에 나타나는 방문 주소기록의 삭제로 나누어 설명드리겠습니다.

 

A. 방문 기록의 삭제

웹 방문 기록을 지우기 위해서는 아래의 순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먼저 브라우저창을 모두 닫았다가 기본 주소로 하나만 열고 작업을 시작합니다.

 

1. 크롬 우측 상단의 점 세 개를 누릅니다.

2. 메뉴중 방문 기록 > 방문 기록을 클릭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2번째 방문 기록을 클릭해야 합니다.

 

3. 삭제하고자 하는 방문 기록에 체크 표시한 다음 위쪽에 나타난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선별적으로만 삭제할 경우에는 외관상 자연스럽게 보여 삭제했는지에 대한 판단이 어려울 정도의 자연스러운 방문 기록 형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다만, 제거할 기록이 많은 경우에는 다소 귀찮을 수 있습니다.

 

4. 조금 더 광범위하게 모두 삭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좀 전의 방문 기록 선택 화면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이 경우에는 좀 더 확실하게 모든 기록을 제거는 장점이 있지만 크롬 브라우저의 방문 기록 등의 형태를 누가 봐도 삭제 작업을 진행했다고 유추할 수 있는 형태가 되게 됩니다.

 

5. 삭제창에서 삭제할 사용 기록의 기간을 선택하거나 고급 탭을 클릭하고 좀 더 세밀하게 제거 옵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크롬 브라우저를 닫았다 다시 열면 아무런 기록도 남아 있지 않습니다. 가끔 사용 기록이나 쿠키 제거 작업을 진행해 주시면 좀 더 빠르고 쾌적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작업을 하게 되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자동 로그인 설정되었던 사이트들을 다시 1회씩 로그인해 주어야 하게 됩니다.

 

B. 방문 주소 기록의 삭제

위쪽의 주소창에 타이핑을 시작하면 과거의 방문기록을 참조하여 뜨는 주소 자동 완성 기능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역시, 우측 상단의 점 세개를 누르고 설정을 누릅니다.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 고급 탭에서 양식 데이터 자동 완성을 체크 표시하고 포함하여 삭제합니다.

 

이 항목을 포함해서 정리하게 되면 자동 로그인 되어 있던 사이트들에 다시 방문할 경우 다시 로그인해주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