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MS 스토어 오류 일반적인 해결 방법

윈도우 MS 스토어 오류 일반적인 해결 방법

이 포스팅은 윈도우 스토어 오류인 '0x80070422'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으로 써진 글이지만 특정 오류 코드에만 적용되지 않도록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스토어 오류의 일반적인 해결 방법을 염두에 두고 작성되었습니다.

 

1. MS 스토어 캐시 초기화

- 작업표시줄의 검색란에 wsreset라고 타이핑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프롬프트만 깜빡이는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뜬 상태에서 10초에서 30초 정도 기다리면 창이 닫히면서 초기화된 스토어 창이 팝업 됩니다.

 

2. MS 스토어 재설치

윈도우 작업 표시줄 왼쪽 끝의 윈도우 시작 아이콘에서 우클릭한 후 파워셀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아래의 명령어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복사한 다음 관리자 권한의 파워셀 창에 붙여 넣기 합니다.

 

$manifest = (Get-AppxPackage Microsoft.WindowsStore).InstallLocation + '\AppxManifest.xml' ;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manifest

 

3. 시스템 파일의 손상 점검 및 수정

윈도우의 일반적인 오류 점검 방법 중의 하나인 시스템 파일 검사 명령어와 온라인 이미지 검사 명령어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손상된 시스템 파일이 있는지를 검색하고 손상이나 오류가 발견된 파일들은 교체를 진행합니다.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아래의 명령어 들을 입력하여 차례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작업이 모두 끝나면 윈도우를 재시작합니다.

 

sfc /scannow 엔터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엔터

 

4. 윈도우가 LTSC 버전인 경우

LTSC 버전의 윈도우는 최소설치 버전의 윈도우로 처음부터 스토어앱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 스토어 앱을 추가하려면 아래의 순서를 따릅니다.

 

- 깃 허브에 있는 LTSC 기능 추가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Source code (zip)을 다운로드 합니다.

-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풀고 Add-Store.cmd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고 나면 스토어앱이 생성됩니다.

 

 

5. 기타 다른 시도 방법들 참조

여전히 스토어 오류 문제가 지속된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다른 시도 방법들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itfix.tistory.com/320

 

윈도우즈 스토어 오류코드 0x00000194 해결 방법 5가지

MicroSoft 앱 스토어에서 특정 앱을 설치하려 할 경우 또는 업데이트시에 페이지를 로드할 수 없다고 하면서 에러 코드 "0x00000194"를 출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즈에서 0x00000194 오류의 원인

itfix.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