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쉬운 ZIP 압축파일 비밀번호 해제하기

손쉬운 ZIP 압축파일 비밀번호 해제하기

오래전에 스스로 알집 등의 툴을 이용해 비밀번호로 보호된 압축파일을 생성해 두고 암호가 생각나지 않아 해제하지 못하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치 자주 가지 않는 웹사이트의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아 다시 회원가입하게 되는 경우와 같습니다. 다만, 웹사이트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재인증하여 로그인이 가능할 수 있지만 압축파일의 경우에는 자신이 설정한 비밀번호라 하더라도 생각나지 않으면 휴대폰 본인인증이나 공인인증서 할아비를 가지고 와도 열 수 없습니다.

 

압축파일의 암호같은 경우에는 사람이 직접 설정하기 때문에 그 번호가 수십 자리의 암호화된 문자를 사용한다거나 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단순한 몇 자리의 숫자나 문자로 이루어진 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의외로 쉽게 잃어버린 암호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러시아에서 만든 AZPR 이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푼 다음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고 나서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면 제거해도 상관없습니다.

 

압축파일 암호풀기 프로그램.zip
0.55MB

 

 

 

설치 과정이 간단해서 뭐 특별한 사항은 없습니다. 설치가 끝나면 윈도 시작프로그램 그룹에 추가된 Advanced Zip password Recovery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의 실행 방법은 매우 간단하여 암호가 설정된 압축파일의 경로를 지정해주고 시작을 누르면 얼마 후 압축 비밀번호를 알려줍니다.

 

시험 삼아 테스트해 본 결과 추출 시간이 상당히 빠른 편으로 프로그램은 아무 문제없이 잘 작동했습니다. 앱의 종료시에는 우측 끝의 Quit를 클릭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