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오류 코드 "0x8008005" 해결 방법

윈도우 오류 코드 "0x8008005" 해결 방법

윈도우 오류 0x8008005에 관하여 복구를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오류 복구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날짜 및 시간대 확인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의 날짜 부분에서 우클릭한 다음 '날짜/시간 조정'을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시간 설정을 켬으로 설정하고 시계 동기화의 지금 동기화 버튼을 한번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즈를 재시작합니다. 문제 해결 검토 후 미해결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 MS 스토어 초기화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Wsreset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누릅니다.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초기화된 윈도우 스토어 화면이 팝업 됩니다. 

윈도우즈를 재시작합니다. 문제 해결 검토 후 미해결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3. 클린 부팅

클린 부팅은 그 자체가 클린 부팅을 지속해도 PC 사용에 큰 문제가 발견되지 않는 다면 이 자체가 해결 방법이 될 수도 있지만 중지시켰던 윈도우 외부 프로그램들을 하나씩 단계적으로 허용해 주면서 문제의 원인이 되는 파일 또는 앱을 찾아내는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클린 부팅을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msconfig를 입력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에 엔터

 


- 서비스 탭을 클릭 한 후 하단의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를 체크
- 윈도우즈 전용 서비스를 제외한 외부 설치 앱의 서비스만 남게 되면 모두 사용 안 함을 클릭한 후 적용을 클릭
- 시작 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한 후 작업 관리자 열기를 클릭
- 확인되는 시작 프로그램들 중 필수 앱(윈도 디펜더 등)을 제외하고 모두 사용 안 함 설정
- 재부팅 후 증상을 확인

 

 

4. SFC 시스템 파일 검사 및 수정

윈도우즈 시스템 파일들을 검사하고 손상되었거나 잘못된 시스템 파일들을 교체하고 수정합니다.

윈도우즈 작업 표시줄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명령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sfc /scannow 엔터

5. Dism 온라인 시스템 이미지 손상 복구

온라인으로 시스템 파일의 손상여부를 검사하고 손상이 발견되면 수정합니다.

아래의 명령어를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에 입력합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6. 업데이트 임시 저장소 제거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서비스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서비스 창에서 아래의 항목들을 더블 클릭한 다음 서비스를 중지 버튼을 눌러 중지시킨 다음 적용 및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 Cryptographic Services
- Windows Updates

 

파일 탐색기를 열고 C드라이브의 Windows 폴더 아래에 있는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삭제합니다.

 

다음으로 Windows\System32 폴더 아래에 있는 catroot2 폴더를 삭제합니다.

 

이제 다시 서비스 창을 열고 앞에서 중지시켰던 3가지의 서비스를 더블 클릭한 다음 각각 시작 버튼을 눌러 줍니다.

 

7. 윈도우 업데이트 초기화

작업표시줄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거나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합니다.

 

net stop bits

net stop wuauserv

ren %systemroot%\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bak

ren %systemroot%\system32\catroot2 catroot2.bak

net start bits

net start wuauserv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고 윈도우를 재시작합니다.

 

8. 바이러스 및 맬웨어 검사

윈도우 디펜더 등의 백신 프로그램을 열고 정밀검사를 통해 문제를 일으킬 소지가 있는 모든 검사를 수행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