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PC로 알람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 PC로 알람 설정하는 방법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기본 앱인 알람을 여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는 윈도우 시작을 누르고 아래로 내리면 나오는 알람 및 시계 앱을 클릭하는 방법입니다. 한글 자모 'ㅇ' 영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알람이라고 입력하고 열기를 누르는 방법입니다.

 

 

PC에서 알람을 실행하면 첫 화면은 아래와 같은 이미지입니다.

 

설명에 나와 있다시피 PC에서 알람을 설정하려면 먼저 절전 모드가 해제되어야 합니다.

절전 모드 해제 설정은 윈도 설정 > 시스템 > 전원 및 절전으로 진입한 다음 절전 모드를 해제하면 됩니다.

이때의 절전 모드란 화면 절전 모드와는 상관없으므로 절전 모드라고 표시되어 있는 부분의 대기 시간만 '안 함'으로 설정하던가 알람 설정 시간보다 긴 시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모니터의 화면은 절전 모드로 들어가게 되지만, 본체는 절전 모드로 들어가지 않고 알람 시간을 기다리게 됩니다.

 

이제 절전 모드가 해제되었다면 다시 알람 설정을 계속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알람 앱을 연 상태에서 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알람을 켭니다.

그리고, 한번 더 클릭하면 해당 알람 예약의 시간, 해당 알람 건의 이름, 반복 여부, 알람 소리 종류, 다시 알림 대기시간 등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소리 같은 경우에는 클릭해 보면 10개의 음원이 준비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다시 알림 시간은 5분부터 1시간 사이로 설정하거나 다시 알림 안 함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알람의 편집이 끝나면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 알람 편집을 마치고 저장합니다.

여기까지 모두 마치면 이제 알람 대기상태가 시작됩니다.

 

해당 앱을 살펴보면 알람, 시계, 타이머, 스톱워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계의 경우에는 세계지도에서 보여주고 있으며 야간인 지역은 검은색으로, 주간인 지역인 회색으로 보여줍니다.

지역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쪽에 있는 플러스 표시를 누르고 한글로 해당 지역을 입력하여 추가하면 됩니다.

지역을 제거하고자 할 경우에는 아래쪽에 있는 체크 표시 지역 선택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제거할 도시들을 체크한 다음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타이머의 경우에는 24시간 이내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스톱워치와는 반대의 경우로 설정한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알람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이 설정도 절전 모드가 해제되어야 합니다.

설정한 타이머를 제거하고자 할 경우에는 시계에서와 마찬가지로 아래의 목록 아이콘을 클릭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스톱워치의 경우에는 타이머와 반대의 경우로 현재부터 시간이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진행에 특별한 설정은 따로 없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히 윈도우의 알람 설정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절전 모드가 켜져 있어야 하는 부분이 조금 아쉽지만 휴대폰의 알람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같은 특수한 상황에서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