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사진 어플에 문제가 생긴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들

윈도우 사진 어플에 문제가 생긴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들

윈도우 사진 프로그램은 이미지 편집뿐만 아니라 동영상 편집까지 지원하면서 윈도우즈 기본 앱들 중 그 중요도가 점점 커지고 있는 가치 상승 중인 앱입니다. 하지만 만약 파일 손상이나 기타 이유로 사진 앱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증상을 보인다면 우리가 취할 수 있는 조치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래에서는 그 대처 방법들로 시도해 볼 수 있는 것들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사진 앱 오류 발생 시 대처하는 방법들은 윈도우에 포함된 대부분의 기본 앱들에도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1. 앱 설정에서 해결 시도

당연한 말이지만 사진앱 같은 경우는 윈도우의 외부에서 설치된 앱이 아니므로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에서 제거할 수 없습니다. 이 앱을 초기화하거나 기타 설정을 검토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경로로 진입해야 합니다.

 

-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

 

위의 경로에서 우측 창에 나열되어 있는 프로그램들 목록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icrosoft 사진'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사진 앱을 클릭한 다음 고급 옵션을 누릅니다.

 

고급 옵션에서는 여러가지의 작업이 가능하며 복구 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고, 직접 초기화 버튼을 누를 수도 있습니다. 

 

만약 복구나 초기화 버튼을 이용해 상태가 나아지지 않는 다면 새로운 설치를 위해 제거해줍니다. MS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재설치가 가능하므로 걱정하지 말고 제거하면 됩니다. 다만, 제거가 비활성화되어 있을 경우에는 가장 아래쪽의 하나 또는 두 개의 앱 목록을 누르고 모두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2. 앱의 재설치

MS 스토어를 열고 사진이라고 검색한 다음 사진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이후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를 돌려 사진 앱에 추가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사항이 있는지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계산기의 경우

계산기의 경우에는 그리 중요한 앱은 아니지만 윈도우 설치 시 기본 앱으로 설치되는 앱들은 위에서와 같은 과정을 통해 오류 수정이나 삭제 후 재설치 등을 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계산기가 위의 사진 앱과 다른 점이 있다면 앱 및 기능의 앱 목록에서 클릭해 보았을 때, 제거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사진 앱의 경우에는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 고급 옵션에서 제거하는 방식을 취했습니다.

 

제거 버튼은 고급 옵션에서도 존재하므로 고급 옵션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프로세스 종료 버튼을 누른 다음 초기화 버튼을 누르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 봅니다. 초기화로 계산기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제거 버튼을 눌러 앱을 제거합니다.

그다음 과정으로 MS 스토어에서 계산기라고 검색한 다음 Windows 계산기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이상에서 두 가지의 윈도우즈 기본 앱의 에러 복구 시도, 제거 및 재설치 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대부분의 윈도우즈 기본 앱에 해당하는 문제 해결 방법이며, 기타 이와 다른 방식을 취하는 몇 개의 시스템 앱 및 필수 앱들은 윈도우 설정 > 앱 > 선택적 기능에서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이나 Microsoft Paint(그림판), Windows Media Player,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등이 그 예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