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워드를 이용해 표를 만드는 5가지 방법

MS 워드를 이용해 표를 만드는 5가지 방법

MS 워드에서 표 만들기는 버전업을 거듭할수록 발전하는 것이 느껴집니다. MS 워드의 표 만들기는 5가지 모두 상단 메뉴 아이콘 표를 클릭하여 시작합니다. 차례대로 살펴보겠습니다.

 

1. 직관적인 드래그

표를 만드는 방법중 가장 쉬운 방법으로 열과 칸의 수를 직접 눈으로 보면서 드래그하여 만듭니다. 표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가장 상단의 바둑판 모양을 드래그하면서 열과 칸의 개수를 직접 확인하여 클릭하면 커서가 있던 자리에 자동으로 표가 들어갑니다.

 

2. 표 삽입

상단의 표 아이콘을 눌러 나오는 드롭다운 메뉴중 두 번째의 메뉴로 '표 삽입'을 클릭한 다음 직접 열과 행의 개수를 적어 넣어 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드래그로 제작하기 힘든 많은 칸을 가진 표를 제작한다거나 할 경우 또는 좀 더 정확하게 작성하고 싶을 경우에 사용합니다.

 

3. 표 그리기

마치 태블릿 PC를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표 제작 방법입니다. 표 그리기를 클릭하면 마우스 커서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으로 바뀌게 되며 원하는 표의 모습을 상상해서 그리면 자동 완성을 통해 표제작을 도와 주게 됩니다. 마치 AI의 도움을 받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표 제작 도중 칸을 넓히거나 줄이려면 Esc 키를 누른 다음 선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고 기존의 하던 방식대로 할 수 있습니다. 다시 그리기 모드로 돌아가려면 표 그리기 버튼을 클릭하면 마우스 커서는 다시 연필 모양으로 바뀌며 그리기 모드로 전환됩니다.

 

 

4. 텍스트를 표로 변환

텍스트가 있는 문장을 쉼표나 마침표 등의 사용자가 지정한 기호로 구분하여 문장을 완성한 다음 블록 지정하고 '텍스트를 표로 변환'을 눌러 줍니다. 구분을 의미하는 지정한 기호에 의해 세로 선(열)이 그어지게 됩니다. 

가로 선(행)은 문장이 엔터키에 의해 다음 행으로 넘어가기 전까지가 자연스럽게 1행이 됩니다.

참고사항으로 표의 가로와 세로의 구분인 행열의 모양을 외울때 헷갈리면 행은 행거(가로 건조대), 열(열쇠를 든 손, 세로)로 외우면 편합니다.

 

5. 빠른 표

MS 워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표 서식 테마를 이용해 표를 제작하는 방법입니다. 달력이나 이중표처럼 특수한 용도에 쓰이는 표를 미리 지정된 서식을 이용해 손쉽게 제작하는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