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아지도 할 수 있는 내 컴퓨터 이름 바꾸기

강아지도 할 수 있는 내 컴퓨터 이름 바꾸기

윈도우 10 기준으로 내 컴퓨터의 이름을 바꾸는 방법에 관하여 포스팅할 까 합니다. 처음 윈도우를 설치하고 나면 윈도우는 괴상한 암호처럼 생긴 이름을 지맘대로 영문과 숫자 등을 써서 암호 같은 형태로 멋이라고는 1도 없는 형태로 붙여 놓습니다.

물론, 설치과정에서 사용자가 이름을 지정해 줄 수는 있지만 대부분의 윈도우 설치 사용자는 설치 중에는 귀찮거나 설치에만 집중하다 보니 이름 같은 사소한 문제는 지정하지 않고 그냥 계속 진행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제, 컴퓨터의 이름을 바꿔 보겠습니다.

 

이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가능하면 현재의 사용중인 PC의 이름은 메모장에 적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변경후에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 원래의 이름으로 되돌리기 위함입니다.

 

1. 윈도우 설정 > 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 설정은 마우스로 윈도우 시작을 클릭하면 톱니바퀴처럼 생긴 바로 그것입니다.

 

2. 시스템 설정창에서 가장 아래에 위치한 정보 항목을 클릭합니다.

 

3. 이름 바꾸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름 변경 과정 진행 및 변경 완료

팝업창에서 앞으로 사용하고 싶은 PC의 이름을 입력하고 변경과정을 거치면 이제부터 바뀐 이름이 PC의 이름으로 사용되게 됩니다. 문자, 하이픈 및 숫자를 모두 하나 이상 들어가는 명칭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다만, 재시작할 때 쓰잘데기 없는 계정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 데 당황하지 마시고 원래 쓰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로그인하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이 문제때문에 뭔가 깔끔하지 못해서 다시 원래 쓰던 이름으로 되돌렸습니다.

 

- 동일한 작업을 바탕화면에서

이와 같은 작업은 바탕화면에서도 가능한 데 바탕화면의 내 PC를 우클릭한 다음 속성 > 컴퓨터 이름 설정 변경 > 변경할 이름 입력후 적용을 누른 다음 윈도우즈를 재시작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