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3d9.dll 에러로 인한 윈도우 오류 해결 방법

d3d9.dll 에러로 인한 윈도우 오류 해결 방법

대부분의 dll 파일 오류는 시스템 파일 복구 명령인 SFC 명령을 이용해 복구하는 과정을 거쳐야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d3d9.dll이나 d3d8.dll, d3d10.dll, d3d11.dll 등의 파일 오류는 DirectX 관련 시스템 파일이므로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스캔하기 전에 최신 버전의 다이렉트X를 설치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DirectX 설치

마이크로소프트의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를 다운로드하여 DirectX를 업데이트합니다.

 

- DirectX 다운로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dxwebsetup.exe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해당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 중 Bing 브라우저의 Bar를 함께 설치하려고 하는데 필요 없는 경우 Bing Bar의 체크를 해제하고 진행합니다.

이는 기존의 설치된 다이렉트X를 초기화한 다음 최신 버전을 재설치하는 과정이므로 내 PC에 이미 설치되어 있더라도 손상된 파일의 교체를 위해 설치 과정을 끝까지 진행합니다.

 

윈도우를 재시작한 다음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아래의 손상된 시스템 파일 스캔 및 복구 과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Dism 온라인 복구

시스템 파일의 손상이나 오류를 검사하고 손상된 파일을 복구하는 명령어이나 온라인을 통해 MS 윈도우 업데이트에 연결하여 손상을 복구한다는 점에서 Sfc 명령어와는 다릅니다.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의 검색어 입력창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을 관리자 권한으로 로딩했으면, 명령 프롬프트에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합니다. 작업이 모두 끝나면 PC를 재시작합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엔터
exit 엔터

 

3. Sfc 오프라인 복구

시스템 파일의 검사 및 복구 도구입니다.

이 역시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 창을 실행한 다음 입력하여 작업합니다. 시스템 파일들을 검사하고 오류가 있거나 손상된 파일들은 정상적인 파일로 복구하는 과정을 진행하는 명령어입니다.

sfc /scannow 엔터
exit 엔터

작업이 모두 끝나면 PC를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합니다.

 

4. 기타 문제해결 시도

이상의 문제해결 시도에도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오류 구문에서 d3d9.dll 등의 오류를 일으키는 지목된 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하고 재설치해 보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 윈도우즈 업데이트,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업데이트 등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