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우스 우클릭시 '새로 만들기'가 보이지 않거나 비활성화된 경우

마우스 우클릭시 '새로 만들기'가 보이지 않거나 비활성화된 경우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임의의 폴더 내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할 경우 정상적인 윈도우 상태라면 '새로 만들기'라는 옵션은 항상 존재하여야 합니다.

 

 

새로 만들기가 보이지 않거나 손상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시스템 유지 및 관리 문제 해결 시도

아래의 경로로 진입합니다. 제어판의 보기 기준 설정은 작은 아이콘 기준입니다.

 

- 제어판 > 문제 해결 > 시스템 보안 > 시스템 유지 관리

 

시스템 유지관리를 클릭한 다음 좌측 하단의 고급을 누르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나머지의 과정은 다음을 누르면 자동으로 진행되며 문제 발견 시 수정 및 복구를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2. 레지스트리 수정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검색란에 reg라고 입력한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아래의 경로로 찾아 들어갑니다.

 

컴퓨터\HKEY_CLASSES_ROOT\Directory\Background\shellex\ContextMenuHandlers\New

 

 

New 폴더의 기본값을 더블 클릭한 다음 아래의 값을 붙여 넣기 합니다.

 

{D969A300-E7FF-11d0-A93B-00A0C90F2719}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윈도우를 재시작합니다. 

 

3. 전체가 아닌 개별적으로 새로 만들기가 없는 경우

위의 2에서 처럼 관리자 권한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예를 들어 마우스 우클릭 새로 만들기 항목 중 txt가 없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아래 경로로 들어갑니다. 메모장은 .txt로 저장되므로 .txt 항목을 찾아 들어갑니다.

 

컴퓨터\HKEY_CLASSES_ROOT\.txt

 

하위 항목 폴더 중 ShellNew 폴더가 없다면 .txt를 우클릭하여 새로 만들기를 한 다음 키를 추가한 다음 이름을 ShellNew로 해줍니다. ShellNew 폴더가 만들어 졌으면 다시 ShellNew 폴더를 우클릭하여 새로만들기를 한 다음 문자열 값을 추가해 주고 이름은 NullFile이라고 적어줍니다. NullFile에서 입력할 내용은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