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스코드에서 회색 화면 또는 검은색 화면 오류 문제 해결 방법

디스코드에서 회색 화면 또는 검은색 화면 오류 문제 해결 방법

디스코드(DISCORD) 사용 중 짙은 회색 또는 검은색 직사각형 화면이 전체를 가리는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입니다.

 

 

1. 원본 디스코드 파일을 통한 문제 해결

- 7zip 설치

국산 압축 프로그램인 알집이나 반디집에서는 exe파일의 압축해제 및 그 하위 파일 압축 해제 작업까지 모두 완료할 수 없으므로 구글에서 7zip이라고 검색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자신의 비트에 맞는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7zip 다운로드

 

- 설치 파일의 압축 해제

디스코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PC용 디스코드 설치 파일 DiscordSetup.exe 파일을 우클릭한 다음 "DiscordSetup\"에 풀기 옵션을 선택하여 압축을 풀어 줍니다. 압출을 푼 DiscordSetup 폴더를 통째로 드래그하여 C 드라이브에 복사 또는 이동시킵니다. 

 

 

 

이제 압축해제되서 C드라이브의 하위 폴더로 이동된 폴더를 클릭하여 내용물을 보면 세 개의 파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Discord-0.0.308-full.nupkg의 압축 해제 및 바로 가기 제작

압축을 해제한 세개의 파일 중 가장 위에 있는 Discord-0.0.308-full.nupkg 파일을 위에서와 같은 과정으로 압축을 해제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나옵니다.

 

두 번째에 있는 lib 폴더를 클릭합니다. 하위 폴더인 net45 폴더를 클릭합니다. net45 폴더의 내용물 중 Discord.exe 파일을 마우스로 우클릭하여 '보내기 > 바탕화면 바로 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만약, 폴더 옵션에서 확장자 보지 않기로 옵션이 설정되어 있다면 Discord.exe가 아닌 Discord라고 표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제 다운로드했던 원본 파일 등은 삭제해도 됩니다. 단, C 드라이브로 이동시켰던 폴더는 건드리면 안 됩니다.

이렇게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봅니다.

 

2. 디스코드의 초기화

키보드의 Ctrl, Shift, Esc 키를 동시에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시킵니다.

이름 항목에 있는 Discord(32비트)중 가장 상단의 것을 우클릭하여 작업 끝내기를 클릭합니다. 완전히 목록에 있는 디스코드가 사라질 때까지 우클릭하여 작업 끝내기를 합니다.

 

작업 관리자의 이름 항목에서 실행 중인 디스코드가 모두 사라졌으면 작업 관리자를 닫습니다.

이제, 윈도우 로고 키와 R키를 함께 눌러 명령창을 열고 '%APPDATA%'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나타난 경로의 목록 중에 있는 디스코드 폴더를 우클릭하여 통째로 삭제합니다.

 

다시, 윈도우 로고 키와 R키를 눌러 명령 창을 불러온 다음 '%LOCALAPPDATA%'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여기에서 나타나는 디스코드 폴더도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우클릭하여 통째로 삭제해 줍니다.

 

이제 바탕화면에 있는 디스코드 시작 아이콘을 클릭하여 앱을 시작해 봅니다.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여 디스코드에 로그인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