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탕화면에서 폴더 또는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경우

바탕화면에서 폴더 또는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경우

이 경우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차례대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류가 있다는 가정과 단순 설정의 문제라는 두 가지 모두 가정에 넣고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윈도우 설정에서 개인설정의 테마 항목을 열고, 오른쪽에 있는 항목 중 아래쪽에 있는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창에서 기본값 복원을 눌러준 다음 보이게 하고 싶은 아이콘들에 체크 표시합니다. 

 

 

하단의 적용 및 확인을 눌러 설정을 빠져 나옵니다.

 

2. 태블릿 모드 해제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 윈도우 설정이 태블릿 모드로 적용되어 있는 경우에는 바탕화면의 아이콘 표시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의 우측에 있는 알림 센터를 클릭한 다음 태블릿 모드를 끕니다.

 

3. 기본 라이브러리의 복원

파일 탐색기의 좌측 창에서 라이브라는 항목을 찾은 다음 우클릭하여 '기본 라이브러리 복원'을 클릭합니다.

 

 

4. 라이브러리의 하위 폴더에 바탕화면이 존재할 경우

파일 탐색기에서 라이브러리의 하위 항목으로 바탕화면이 존재할 경우, 바탕화면을 우클릭한 다음 속성에서 기본값 복원 버튼을 눌러 줍니다.

 

5. 숨김 설정 해제

바탕화면의 실제 위치는 c:\사용자\DESKTOP 입니다. 사용자에는 본인 이외에도 다른 사용자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저장되는 내용은 내 계정뿐만 아니라 PC 내에서 다른 권한으로 저장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각 계정의 DESKTOP 폴더를 우클릭하여 숨김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6. 탐색기 재실행

Ctrl, Shift, Esc 키를 함께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한 다음 윈도우 탐색기 항목을 찾아 우클릭한 다음 다시 시작을 눌러 줍니다.

 

7. 시스템 손상 복구

작업표시줄의 검색란에 명령 프롬프트 또는 cmd를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아래의 명령들을 차례대로 진행합니다.


-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sfc /scannow 

 

8. 시스템 복원

제어판에서 '제어판\모든 제어판 항목\복구'로 들어간 다음 시스템 복원 열기를 클릭하여 문제가 없던 이전 시점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이렉트 x 설치 등의 중대한 시스템 변화로 인해 자동 설정되었거나 수동으로 설정한 복원 지점이 존재하여야 합니다.

 

9. 기타 설정을 유지하는 인플레이스 설치

파일이나 윈도우 설정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윈도우를 덮어씌우는 인플레이스 설치를 통해 오류의 수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인플레이스 설치란 무엇인가요?

 

만약, 인플레이스 설치에서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윈도우 클린 설치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