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삽입 이미지를 한컴 워드에서 만들기

블로그 삽입 이미지를 한컴 워드에서 만들기

한컴 한글 워드에는 편집 화면에서 직접 그림을 그리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입력 탭의 도형 이미 꾸러미에 모여 있습니다. 입력을 누른 다음 그리기 마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기본 도형부터 시작하여 실제 사진까지 셀 수 없을 만큼의 많은 준비된 이미지 샘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의 설명을 쓰는 도중 글에 적합한 이미지를 찾기 힘들 경우 한컴 워드의 그리기 마당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에서 과식의 위험에 관한 포스팅을 하고 있다고 가정할 경우를 예로 든다면 이때에는 무료 이미지 공유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도 있겠지만 한글에서도 가능합니다.

 

1. 한컴 한글 워드를 열고 입력 메뉴를 선택한 다음 그리기마당을 클릭합니다.

2. 그리기 마당의 상단 검색란에 음식이라고 입력한 다음 찾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많은 음식 이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3. 원하는 음식 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편집 용지에서 드래그하면 원하는 크기와 위치 등을 맞추어 이미지 삽입이 가능합니다.

 

한컴 한글 워드에서 삽입하는 이미지는 서로 겹치더라도 마치 포토샵의 레이어 개념과 같이 뒤로 보내거나 앞으로 보이게 할 수 있으므로 검색 결과가 여러 개일 경우 여러 개의 이미지를 합쳐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입니다.

 

위의 이미지 경우처럼 음식 포스팅을 할 경우에 한컴 한글 워드를 실행한 다음 그리기 마당에서 음식으로 검색한 많은 이미지를 조합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의 이미지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만들어 낼 수 있고, 원하는 영역 캡처를 사용하거나 그림판의 자르기 기능을 이용하여 해당 부분만을 이미지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이미지를 포스팅 글의 중간에 자신의 이미지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그리기 마당의 두번째 탭인 공유 클립아트 항목에 있는 분류 중 산업직종에 나오는 수많은 직업별 아트 클립 중 몇 개를 나열해 본 이미지입니다.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직종 개별로 각각 하나의 이미지를 만들수 있으며, 합성한 그림의 개수만큼만 클릭/드래그하면 합성된 새로운 이미지가 나옵니다. 한컴 워드의 그리기 마당을 잘 활용한다면 블로그 포스팅에 삽입할 이미지의 검색이나 제작에 드는 수고를 상당히 감소킬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