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브라우저의 안보이는 영역까지 캡처

웹 브라우저의 안보이는 영역까지 캡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웹 탐색 도중 스크롤해야 볼 수 있는 긴 페이지를 스크린 캡처하고 싶을 경우에는 알 캡처를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알 캡처에는 마우스 커서 포함 캡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우스 커서까지 캡쳐하는 무료 캡처 국산 프로그램 알 캡처

 

마우스 커서까지 캡쳐하는 무료 캡쳐 국산 프로그램 알캡쳐

아마도 많은 분들이 캡처하는 방식으로 키보드의 프린트 스크린 키와 그림판 그리고 조금 더 발전하면 윈도 자체의 캡처 및 스케치를 사용하고 계실 줄로 압니다. 물론 저도 그중의 한 사람입니

itfix.tistory.com

알 캡처는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알씨나 알집을 만든 이스트 소프트의 설치형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스크롤해야 볼 수 있는 웹 브라우저 영역에 대한 캡처 방식으로는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은 독립 설치형 앱을 이용한 방식과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 형태로 설치해서 사용하는 플러그인 방식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스크롤 해야 볼 수 있는 영역 캡처 방법은 브라우저 플러그인 방식에 의한 캡처이며, 이에 적합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Screenshot Capture & Editor Tool입니다.

이 툴은 크롬 브라우저의 좌측 상단의 앱 아이콘을 눌러 크롬 앱 스토어에 접속한 다음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앱에 대한 자세한 사용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웹페이지 전체 스크롤 캡처 크롬 플러그인 소개

 

웹페이지 전체 스크롤 캡쳐 크롬 플러그인 소개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화면 캡처 전용 크롬 플러그인입니다. 윈도우즈의 캡처 도구나 키보드의 프린트 스크린 키로는 스클 롤 해야 볼 수 있는 브라우저의 아래쪽 숨겨진 화면까지 캡처

itfix.tistory.com

이상으로 웹 브라우저에서 스크롤 바를 아래로 내려야 볼 수 있는 긴 웹 페이지를 하나의 이미지로 스크린 샷할 수 있는 두 가지의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첫 번째의 설치형 앱인 알 캡처의 경우에는 국산 무료 프로그램인 데다 마우스 포함 캡처 등 캡처 관련 다양한 옵션들을 포함하고 있어 효율적이며, 두 번째의 플러그인 방식 확장 프로그램은 설치 및 제거의 간편성과 빠르고 간결한 작동방식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위와 같은 이유로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