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메인 페이지 형태 설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메인 페이지 형태 설정

마이크로소프트의 주력 웹 브라우저인 엣지는 최근 크로미움 기반으로 변경한 데 이어 브라우징 속도 개선 및 UI 업데이트 등으로 구글의 주력 브라우저인 크롬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엣지의 최근 업데이트에서 사용자 편의성과 시인성 업데이트는 한동안 구글의 크롬에게 밀려있던 브라우저의 경쟁력이 거의 대등한 수준으로 까지 발전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화된 엣지 브라우저의 초기 화면 설정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초기 화면 UI는 크게 4가지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초기화면 UI 설정은 페이지내의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조그만 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정을 변경하거나 사용자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심플형

배경화면을 없애고 간단히 검색창과 로그인된 사용자의 즐겨찾기 아이콘만 배열하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사용자 설정에서 기본 틀을 유지하면서 배경은 사용자의 이미지 파일 또는 MS에서 자동으로 변경되는 오늘의 이미지 옵션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검색창, 즐겨찾기 아이콘으로 구성됩니다.

 

2. 이미지형

심플형에서 배경을 사용자 지정으로 한 다음 오늘의 이미지를 선택했을 경우와 동일한 화면 구성입니다.

기본적으로 검색창, 즐겨찾기 아이콘, 배경 이미지로 구성됩니다.

 

 

3. 콘텐츠형

이미지형에 뉴스와 같은 콘텐츠 항목이 합쳐진 형태입니다. 가장 많은 옵션이 조합된 형태로 기본적으로 검색창, 즐겨찾기 아이콘, 배경 이미지, 콘텐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 사용자 지정형

각각의 형태에서 사용자가 옵션을 추가하거나 빼서 변형시킨 형태로 엣지의 초기화면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경우는 심플형에서 사용자 지정 항목으로 들어간 다음 빠른 링크 표시 옵션을 끈 경우의 화면입니다. 이렇게 옵션을 지정할 경우 모든 UI 형태중 가장 심플한 형태로 오직 검색창 하나만 있게 됩니다.

 

 

사용자 지정 형태는 조합에 따라 굉장히 많은 다양한 응용 형태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 같은 경우는 심플형에서 MS의 오늘의 이미지를 배경으로 추가한 다음 사용자 지정에서 빠른 링크 표시를 해제한 모습입니다.

이 경우에는 검색창과 MS 배경 이미지로 구성되게 됩니다.

 

만일, 심플형에서 빠른 링크를 제거한 다음 배경은 내 PC에 저장되어 있는 사용자 지정 이미지를 넣는 다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 됩니다.

 

포스팅을 위해 테스트한 엣지 브라우저의 버전은 11월 2일 현재 최신 버전인 86.0.622.58 (공식 빌드) (64비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