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를 피하기 위한 4가지 방법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를 피하기 위한 4가지 방법

권장되는 방법은 아니지만 개인만의 특수한 사정으로 상위 버전으로의 윈도우 업데이트를 거부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할 경우 보안에 대한 위협은 본인이 감수해야 할 몫으로 남게 됩니다.

윈도우 설정의 업데이트 항목에서는 최대 35일 동안 업데이트를 정지시키거나 업데이트 알림을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만 가능할 뿐 실질적인 업데이트의 중지 기능은 없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의 조치를 통해 시도해 볼 수는 있습니다. 

 

1. 업데이트 서비스 사용 안 함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를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는 방법인데 그러나 얼마 후 다시 수동으로 바뀌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방지하는 방법의 일환으로 생각해서 일단을 설정해 둡니다.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서비스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서비스 항목 중 Windows Update를 찾아 더블 클릭한 다음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고 적용 및 확인을 누릅니다.

 

 

2. 윈도우 설정에서 최대 35일 정지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고급 옵션에서 가장 하단의 업데이트 일시 중지 항목에 있는 날짜 선택을 클릭한 다음 가장 하단의 날짜를 선택하면 최대 35일이 되는 해당 날짜까지 모든 윈도우 업데이트가 중지됩니다.

 

3. 레지스트리 변경

이 작업은 레지스트리 변경을 통해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관리자 권한으로 이전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레지스트리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 32비트 윈도우의 경우

아래의 레지스트리 경로로 들어갑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Policies \ Microsoft \ Windows

위의 경로로 이동한 다음 Windows를 우클릭하여 새로 만들기를 누른 다음 새 키값으로 WindowsUpdate를 만듭니다.

다시 한번 만들어진 WindowsUpdate를 우클릭하여 새로 만들기를 누른 다음 새 키값으로 AU를 만듭니다.

AU를 우클릭하여 새로 만들기를 클릭한 다음 새 DWORD(32비트) 값으로 만들기를 택해 AUOptions를 만듭니다.

AUOptions를 더블 클릭하여 값을 5로 지정합니다.

 

- 64비트 윈도우의 경우

아래의 레지스트리 경로로 들어갑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Wow6432Node \ Policies \ Microsoft \ Windows

위의 경로로 진입하였다면 위의 32비트 윈도우와 동일한 과정을 거쳐 AUOptions 값 5를 지정해 줍니다.

 

- AUOptions 값의 의미

2(다운로드 알림 및 설치 알림), 3(자동 다운로드 및 설치 알림), 4(자동 다운로드 및 설치 예약), 5(로컬 관리자가 설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허용)

 

4. 그룹 정책 편집기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그룹이라고 입력하고 그룹 정책 편집기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업데이트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창에 열거되어 있는 항목 중 자동 업데이트 구성을 더블 클릭합니다.

사용을 선택한 다음 하단에서 2번 옵션인 자동으로 다운로드 또는 설치할 때 알림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다운로드할지도 사용자에게 물어보게 되므로 결과적으로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적용을 누르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 해 두면 윈도우 설정의 업데이트 항목은 조직에서 관리하는 메시지로 바뀌게 됩니다. 어쨋든 윈도우 설정의 자동 업데이트 메뉴가 오류 메시지 또는 조직에서 관리 등으로 바뀌게 되면 자동 업데이트 기능에 문제가 생겼다는 말이고 원하던 목표를 이룬 셈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