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렉트x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

다이렉트x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

다이렉트 x의 현재 최신 버전은 12입니다. 다이렉트 x는 게임, 비디오, 오디오 등의 하드웨어가 작업할 구성요소들을 소프트웨어적으로 뒷받침 하는 구성 요소들의 집합체입니다. 즉, 다이렉트 x를 사용하는 게임은 멀티미디어 능력, 그래픽 능력 등을 좀 더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만들어줍니다.

이러한 다이렉트x는 비단 게임뿐만 아니라 시스템 코어 기능을 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게임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다이렉트 x에 문제가 생기면 운영체제는 각종 오류들을 쏟아낼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x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항상 윈도우 업데이트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면 되지만 업데이트를 중지 중인 분들은 수동으로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1. 자신의 DX 버전확인

사실 굳이 설치된 다이렉트 x의 버전을 미리 확인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바로 2번의 설치 단계로 진입하여도 무방합니다. 왜냐하면, 설치 초기 단계에서 설치 프로그램이 현재 설치되어 있는 다이렉트x의 버전과 최신 버전을 비교하여 동일하다고 판단되면 메시지 출력후 설치과정을 중단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내용은 다이렉트 x의 업데이트전 PC에 설치된 다이렉트x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dxdiag라고 입력하면 '다이렉트 x 진단 도구'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 진단 도구에서는 다이렉트x의 버전 뿐만 아니라 오류를 일으키고 있는 부분은 없는지, 정상적으로 작동중인지의 여부도 표시해 줍니다.

 

실행된 다이렉트x 진단 도구의 하단에서 현재 PC에 설치된 다이렉트x의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일부 하위 버전의 경우에는 다이렉트x 특정 버전의 설치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참조 : MS 기술지원 페이지

 

2. 다이렉트x 12 업데이트

최신 버전의 다이렉트x는 아래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 MS 기술지원 페이지

 

한국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dxwebsetup.exe를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옵션 설정 과정에서 Bing 바를 설치가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는 데 불필요한 분들은 체크를 해제하고 진행합니다.

 

이후,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면 설치 프로그램은 설치를 계속해서 진행할 것이고 이미 최상위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 진행할 필요가 없다면 메시지를 업데이트가 필요 없다는 메시지를 출력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