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vdia Web Helper 오류 해결 방법

Nvdia Web Helper 오류 해결 방법

Nvdia web helper.exe 오류는 Geforce Experience의 기능 일부로 인해 시스템에 오류를 일으키는 증상을 말합니다. 리소스 자원의 모든 대역폭을 사용해 버리거나, 윈도우의 정상적인 종료를 방해하는 형태 등으로 나타납니다. 즉, 이 오류는 엔비디아 계열, 지포스 계열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했으면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팩이 설치된 PC에서 발생합니다.

오류를 일으키는 주범인 NvNode.js와 NvdiaWebHelper.exe는 모두 기본적으로는 Geforce Experience Pack에 속해있는 프로세스라는 관점에서 문제해결에 접근합니다. 오류의 증상들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 디스크 없음(No Disk)

- 대역폭 100%가까이 사용

- 시스템 종료 불가

 

이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바이러스 및 맬웨어 검사

엔비디아 경험팩에 포함된 Web helper.exe는 바이러스가 아니지만 변형되어 위장되었을 가능성이나, 손상되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시스템 전체적으로 바이러스 및 맬웨어 정밀검사를 실시합니다.

 

2. 윈도우 시스템 파일 손상 검사 및 수정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하나의 과정이 끝날 때마다 PC를 재시작해야 합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시키고 아래의 명령어들을 입력한 다음 과정을 진행합니다.

 

드래그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할 명령어들은 아래와 같으며 하나의 과정이 끝날 때마다 PC를 재시작하시기 바랍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엔터

sfc /scannow 엔터

 

3. Geforce Experience Pack 제거

지포스 경험팩은 사실 필수적으로 필요다고 보기에는 애매합니다. 그래픽카드 본연의 드라이버와 엔비디아 제어판, 그리고 윈도우의 게임모드 정도만 켜 두어도 추가로 뭔가를 더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은 Geforce Experience Pack의 삭제입니다. 다만, 삭제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4. 레지스트리 편집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레지스트리라고 입력한 다음 상단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아래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Windows

 

우측 창에서 ErrorMode라고 써진 키값을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그다음 16진수에 0으로 되어 있는 값을 10진수에 2로 바꿉니다. 확인을 누른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PC를 재시작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