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검색 창에서 이전 입력어 목록 리스트 제거하기

구글 크롬 검색 창에서 이전 입력어 목록 리스트 제거하기

구글 크롬 메인 검색창에 마우스 커서를 클릭했을 때 구글 검색창의 아래쪽으로 해당 PC의 사용자가 이전에 검색했던 리스트 목록들이 드롭다운 메뉴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PC를 공동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 리스트가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닙니다.

 

이 구글 크롬 검색 이력에 관한 목록이 아무것도 보이지 않게 제거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측 상단의 구글 계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에 나오는 화면에서 계정 관리를 클릭하여 계정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왼쪽의 탐색 메뉴에서 데이터 맞춤 설정을 클릭합니다.

 

3. 데이터 및 맞춤 설정 항목 중 활동 및 타임라인 항목에 있는 내 활동을 클릭합니다.

 

4. 중간의 활동 검색창 옆의 점 3개를 클릭한 다음 날짜별 활동 삭제를 클릭합니다.

 

5. 날짜별 활동 삭제를 클릭한 다음 팝업창에서 전체 기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구글 제품군이 나오는 데 이 중에서 크롬에 한정할 수도 있고, 전체 제품군을 모두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제품군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 다음 우측 하단의 삭제 버튼을 누르면 구글의 모든 제품군에서 검색 이력이 삭제됩니다.

 

6. 마지막으로 삭제 완료 메시지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 창을 닫거나, 하단에 표시된 위치 기록 보기, 크롬 방문 기록 보기, 기타 활동 보기 등을 탐색하여 추가적으로 삭제할 필요가 있는 데이터가 존재하는지 살펴봅니다.

 

 

7. 마지막으로 크롬에서의 인터넷 사용 기록만 삭제하면 과정이 끝이 납니다.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하고 방문 기록을 누르면 열리는 페이지에서 왼쪽의 메뉴 중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기간 부분에서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전체 기간을 선택한 다음 체크되어 있는 기본 옵션 그대로 둔 상태에서 하단의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방문 기록이 전체 삭제되면 검색했던 기록 또한 모두 삭제 되게 됩니다.

 

8. 확인을 위해 마우스로 메인 페이지의 구글 검색 창을 클릭해 보았으며 위의 정리 과정을 거친 후 완전히 깨끗해져서 아무런 리스트도 출력되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