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캘린더 PC에 설치하기

구글 캘린더 PC에 설치하기

 

 

데스크톱 캘린더 중 가장 좋은 평점을 얻고 있는 구글 캘린더를 PC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좌측 상단의 앱 아이콘을 누른 다음 크롬 웹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그 다음 캘린더라고 타이핑하여 구글 캘린더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합니다.

 

 

 

정식 앱 명칭은 Google 캘린더 입니다. 우측의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눌러 구글 캘린더의 설치를 마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상단의 퍼즐 조각 모양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 관리 아이콘을 누른 다음 구글 캘린더 앱에서 핀을 클릭하여 고정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항상 브라우저에서 구글 캘린더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우측 상단에 고정해 두면 캘린더에서 스케줄을 기록한 전날이 되면 아이콘 모양이 1d로 변하면서 다음 날 할 일이 있음을 알려 줍니다. 이때 클릭하면 팝업창으로 다음날의 알림 내용을 보여줍니다.

 

 

 

 

캘린더의 세부 설정은 구글 캘린더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부가기능 설치, 색상 및 밀도, 세부 설정 등의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가기능 설치를 이용하면 Zoom for GSuite 등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제 마지막으로 윈도우즈 프로그램과 비슷한 사용을 하기 위해 구글 캘린더가 크롬 브라우저에서 열린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합니다.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때 구글 캘린더 바로 가기 생성 옵션에서 창으로 열기에 체크해줍니다.

 

 

 

이렇게 설정하고 바탕화면에 생성된 구글 캘린더 아이콘을 클릭하면 브라우저 형태가 아닌 독립 실행 프로그램처럼 생긴 구글 캘린더가 실행됩니다. 이후 아래의 이미지처럼 윈도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바로가기를 복사하여 윈도 시작 프로그램 그룹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에서는 구글 지메일에서 일정을 가져와서 사용하도록 옵션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구글 자체에서 만든 앱이며, 지메일을 비롯해  추가 결합되는 요소가 많은 편으로 확장성이나 호환성을 고려했을 때 구글 캘린더는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