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메인 검색창에서 검색어 입력시 단어가 반복되는 문제

구글 크롬 메인 검색창에서 검색어 입력시 단어가 반복되는 문제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메인 페이지에 있는 검색창에서 한글로 검색어를 입력할 경우에 첫 글자가 반복해서 자동 입력되어 검색 자체를 매우 힘들게 만드는 오류는 아직도 지속 중입니다. 지난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함께 일어나던 한글 파란색 반전 가독성 문제를 해결하는 패치 이후에 사라진 줄 알았는 데 아직도 지속 중입니다. 이문제는 구글 크롬의 바로가기가 하단에 배치되어 있고, 배경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는 크롬 메인 페이지와 흰색 바탕에 검색창 하나만 있는 크롬 메인 페이지 둘 중 바로가기들을 화면 내에 배치할 수 있는 메인 페이지에서만 일어나는 문제입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저는 온라인 이미지 에디터인 픽슬러를 검색하고자 픽슬러를 입력하고 싶은 데 어떻게 타이핑하든 픽픽슬러가 입력되어 결국은 포기하고 검색창만 있는 구글 크롬 페이지로 이동하고 나서야 검색할 수 있었습니다.

이 문제는 작년에도 지속되던 문제인데 이번 크롬 88버전 업데이트에서도 해결되지 못하고 참으로 오래가고 있네요.

이 문제를 회피하기 위해 크롬을 열고 다시 흰색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은 에너지의 낭비입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한 다음 설정을 누릅니다.

2. 설정 > 기본 브라우저 > 시작 그룹으로 이동한 다음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합니다.

3. 새 페이지 추가를 눌러 아래의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합니다.

 

https://www.google.co.kr/?gws_rd=ssl

 

 

 

4. 열려진 모든 크롬 창을 닫고 크롬 바로 가기를 눌러 시작 페이지가 흰색 공백의 크롬 검색 페이지로 이동하는지 확인합니다.

5. 아래와 같은 구글 크롬 메인 페이지가 시작 페이지로 설정되면 크롬을 열고 바로 검색해도 한글 첫 글자 오류는 더 이상 일어나지 않습니다.

 

위에서와 같이 설정을 마치면 일단 최초로 시작하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첫 화면은 위의 여백이 많은 페이지가 로딩되므로 시작 페이지에서의 한글 입력 중복 문제는 해결됩니다. 다만, 상단의 크롬 메뉴바에서 플러스 표시를 눌러 새 탭을 열 경우에는 아직도 꾸미기 가능한 오류 있는 크롬 메인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러한 새 탭의 경우도 여백 많은 페이지를 기본 새 탭 페이지로 바꾸려면, 크롬의 설정에서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New TabRedirect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