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경로 지정하여 사용하기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경로 지정하여 사용하기

앱이나 윈도우에서 다운로드 경로가 지정된 경우를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웹에서 다운로드하는 경우는 다운로드 작업을 진행 중인 웹 브라우저의 파일 다운로드 경로 지정 사용자 설정을 따르게 됩니다. 아래에서는 브라우저 별로 다운로드 경로를 어떻게 사용자 설정하는지 간략히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1.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

웹서핑 도중 크롬 브라우저에서 이미지나 파일 등을 다운로드할 때에는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로 다운로드되며, 사용자가 저장할 경로를 다운로드할 때마다 물어보게 할지 아닌지 역시 사용자가 지정한 옵션에 따르게 됩니다.

이러한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의 다운로드 경로 및 다운로드할때마다 물어볼지의 여부를 지정하는 옵션은 아래의 경로에 존재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 3점 클릭 > 설정 > 고급 > 다운로드 

 

위치는 변경 버튼을 눌러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 옵션을 켜 두면 다운로드할 때마다 어디에 저장할지 물어보는 팝업이 뜨게 됩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 역시 거의 크롬 브라우저와 동일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에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한 다음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시 한번 기타 옵션이라고 팝업 되는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하면 크롬과 유사한 다운로드 사용자 설정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엣지 브라우저의 설정 방법 및 효과는 크롬과 동일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엣지 브라우저의 다운로드 설정 페이지 모습입니다.

 

 

3.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 11

익스플로러의 경우에는 상단 메뉴에서 도구 > 다운로드 보기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보기 창의 왼쪽 하단에 옵션이라는 글씨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팝업창에서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할 경로를 지정해 줍니다. 제 경우에는 윈도우 기본 다운로드 경로도 제가 지정한 다운로드 경로로 이동시켜 놓았더니 실제 폴더경로명이 아닌 윈도우 대표 이름인 다운로드라고 표시됩니다.

 

이외에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이와 비슷한 작업을 해주면 다운로드 폴더를 지정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기본 저장 폴더인 다운로드 폴더를 사용자 지정 경로로 이동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다운로드 폴더 경로 변경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