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 안전 모드 시작이 무한 반복되는 경우

윈도우10 안전 모드 시작이 무한 반복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윈도우10에서 오류의 자동 수정이나 특정 프로그램에서 시스템 파일의 설치를 위해 시스템이 자동으로 안전모드로 부팅되어 작업이 진행되었다면 재시작 시에는 정상적인 윈도우 화면으로 부팅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재시작을 시켜도 도저히 안전모드에서 빠져나오기 힘든 안전모드의 무한 반복, 무한 루프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는 크게 세가지의 경우입니다.

 

첫 번째는 현재 윈도우의 시작 설정이 안전모드가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옵션만 수정하면 되므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msconfig라고 입력한 다음 '시스템 구성'을 관리자 모드로 실행합니다. 

 

 

그다음 부팅 탭에서 안전 부팅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다면 해제한 다음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PC를 재시작합니다.

 

두 번째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오류 등의 시스템 오류로 인해 정상적인 화면 출력이 안 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사용자의 그래픽카드 종류를 파악한 다음 해당 제조사의 웹사이트에서 최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이러한 작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에는 윈도우 업데이트만으로도 해결될 수 있습니다.

 

설치된 그래픽 카드들과 사운드 카드들은 간단하게 다이렉트x 진단 도구를 실행해 살펴보거나 장치 관리자를 열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x 진단도구를 실행하는 방법은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dxdiag를 입력하고 엔터 하면 됩니다.

 

세번째는 윈도우 시스템에 중대한 오류가 발생하여 정상적인 상태로 진입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이경우는 윈도우의 정상적인 시작을 방해하고 있는 심각한 오류의 원인이 무엇인지부터 파악해야 합니다.

다양한 윈도우 오류의 경우를 일률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으므로 원인을 파악하고 원인에 맞는 해결방법을 시도해 보아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윈도우 재설치 또는 초기화를 진행해야 하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이상 증상이 생겼을 때 일반적인 대처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