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잠금화면, 로그인 화면 이미지 제거 방법

윈도우 잠금화면, 로그인 화면 이미지 제거 방법

현재 윈도우10 프로 버전 최신 버전에서는 잠금 화면에서의 Prtscr키를 이용한 화면 캡쳐 또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수정하여 Utilman을 만드는 방법 등은 모두 보안 패치로 인해 윈도우 디펜더에 의해 차단됩니다. 따라서, 그러한 방법으로는 더이상 윈도우 잠금화면 단계에서의 스크린 캡쳐를 할 수 없기에 이전 단계까지의 이미지만 첨부하였습니다.

윈도우 로고+L 키는 윈도우 즉시 잠금 단축키입니다. 이와 함께 핀번호를 사용하시면 계속 상태를 관찰하면서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1. 잠금 화면에서 이미지 제거

기본적으로 윈도우 설정에서는 핀번호를 입력하는 로그인 화면의 이미지는 제거할 수 있는 옵션이 있지만, 핀번호 입력을 위해 클릭하기 이전 화면인 잠금 화면 이미지를 제거할 수는 없으며, 단지 3가지의 방법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잠금 화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사진으로 지정

- 윈도우 추천 자동 사진 변경 방식 채택

- 슬라이드쇼

 

그래도 꼭 잠금화면의 이미지를 제거하고 단색으로 해야한다면 이미지를 만들어 사용하면 됩니다.

먼저 임의의 단색의 이미지를 만들어 둡니다. 저의 경우에 크기는 보통 많이 쓰이는 1024×768 정도로 그림판에서 하늘색 단색 이미지를 만들어 임의의 폴더에 jpg 형태로 저장해 두고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작업이 끝나면 잠금화면 배경은 사진으로 선택해 주고 사용자 사진 선택에서 찾아보기를 통해 지정해 주면 됩니다.

윈도우 로고키+L 키를 눌러 잘 적용되는지 확인합니다.

 

 

이 설정은 잠금화면 뿐만 아니라 핀번호 로그인 화면에도 적용됩니다. 핀번호 로그인 화면에서는 적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아래의 2번 항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로그인 화면에서 윈도우 잠금 화면 이미지 제거

잠금 화면의 이미지 제거는 변경만 가능하고 제거는 불가능하지만, 로그인

만일, 윈도우 잠금 화면은 사진, 윈도우 추천, 슬라이드 등을 사용하면서도 로그인 화면에서는 아무 이미지도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잠금 화면에서 스크롤 바를 아래로 내린 다음 '로그인 화면에 잠금 화면 배경 그림 표시' 기능을 끕니다.

 

그러면 배경 이미지가 없는 파란색의 일반 윈도우 핀번호 입력 로그인 화면으로만 뜨게 됩니다.

 

3. 참고사항 - 잠금화면 설정 -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상자에 gpedit.msc를 타입핑한 후 열기를 하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되면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제어판 > 개인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우측 창에는 잠금 화면 표시에 관한 많은 설정이 있지만 직관적으로 쉽게 적용되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곳에서의 설정은 윈도우 설정의 잠금 화면 설정 권한을 넘어서지 못하므로 큰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