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분의 공유기를 WPS 기능을 이용해 무선 확장기로 사용하기

여분의 공유기를 WPS 기능을 이용해 무선 확장기로 사용하기

만일 집에 굴러다니는 공유기가 있고 공유기 측면이나 후면에 WPS라는 버튼이 보이면 무선 와이파이 확장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WPS(Wifi Protected Setup)는 메인 공유기에서 WPS 버튼을 한번 눌러 주고, 서브용 공유기 또는 랜카드, 기기 등에서 WPS 버튼을 눌러주면 메인에 설정한 와이파이 이름이나 와이파이 비밀번호 등의 보안 사항이 한 번에 설정되고 자동으로 완료되게 됩니다.

WPS를 설정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메인 공유기의 WPS 버튼을 누릅니다.

 

 

이때, 가능하면 보조 무선 확장용으로 사용할 공유기를 옆에 가져다 놓고 전원을 꼽아 둡니다. 보조용은 미리 리셋시켜두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메인 공유기는 WPS가 눌려지고 나면 2분간만 상대방의 WPS 신호를 받을 대기상태로 돌입합니다. 만일 2분안에 WPS 신호가 오지 않으면 대기상태가 해제되기 때문입니다.

 

2. 보조 공유기의 WPS 버튼을 누릅니다.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이제 보조 공유기는 무선 신호 확장용으로 자동 세팅되었습니다. 메인의 와이파이 비밀번호 등을 그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와이파이 신호에 불이 들어와 있고 CPU 램프가 1초 정도의 간격으로 점등 중이라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 것입니다.

 

 

신호가 잘 잡히지 않는 부분에 무선 신호를 확장하고 싶은 경우에 WPS 버튼이 존재하는 여분의 유무선 공유기가 있다면 굳이 익스텐더라는 이름을 가진 무선 신호 확장기를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공유기마다 1회씩의 WPS 버튼 터치만으로 주파수 이름과 암호가 자동으로 전송되어 저장되고 와이파이 보안설정이 완료되므로 복잡한 설정을 할 필요도 없고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