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is Product is covered by...' 오류 해결 방법

'This Product is covered by...' 오류 해결 방법

'This Product is covered by one or more of the following patents(이 제품은 다음의 특허 중 하나 이상에 의하여 보호됩니다)' 오류는 적절한 OS 부팅 장치를 인식하지 못할 경우에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주로 하드 디스크의 인식 오류 또는 네트워크 부팅 설정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문제는 대부분이 경우에 아래의 두가지 원인 중 하나에 귀결됩니다.

 

 

1. 하드 디스크의 재장착

윈도우가 설치된 하드 디스크의 인식에 문제가 있어 하위 부팅 순서였던 네트워크 부팅 옵션이 선순위로 변경되면서 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PC의 전원을 완전히 분리한 후 하드 디스크의 케이블을 모두 제거했다 다시 꼽아 봅니다.

 

2. 부팅 순서 설정 및 네트워크 부팅 옵션 제거

PC의 전원을 켠 후 Del 키 또는 F2 키를 눌러 BIOS 옵션 설정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이후, 부팅 순서 옵션에서 1순위에 윈도우가 설치된 하드 디스크 또는 Windows Boot Manager가 올바르게 잡혀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PXE 부팅 옵션이 보인 다면 해당 옵션은 Disable(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PXE 부팅은 Preboot Execution Environment의 줄임말로 OS가 설치되지 않은 PC를 원격으로 부팅시키는 옵션이며, 이는 개인용 컴퓨터에서 거의 쓰일 일이 없는 옵션입니다. PXE 또는 Network on boot rom과 같은 네트워크 부팅 옵션이 보이는 부분은 모두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한 다음 BIOS 변경 내용을 저장하고 나옵니다.

만일, 이렇게 해서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시 BIOS 설정으로 들어온 다음 LAN PXE Boot Option ROM의 바로 아래에 있는 Storage Boot Option Control 옵션을 Uefi Only로 변경해서 부팅해 봅니다.

 

위의 두 경우의 대처 방법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OS가 설치되었던 하드 디스크 또는 메인 보드의 손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의 경우에는 온전한 다른 PC에 장착한 후 읽어 들이는 데 문제가 없는 지 검사하고 디스크 검사를 시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