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기본앱 사진으로 동영상의 원하는 구간 쉽게 자르기

윈도우 기본앱 사진으로 동영상의 원하는 구간 쉽게 자르기

동영상에서 원하는 부분만 잘라내어 또 다른 동영상으로 저장하고자 할 경우에는 굳이 크고 무거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돌릴 필요 없이 윈도우10에 내장되어 있는 간단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사진 앱으로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작고 가벼우며 윈도우 내장 프로그램이라 오류가 적고 빠릅니다.

사진 앱으로 동영상에서 원하는 구간만 잘라내어 또 다른 작은 동영상으로 저장하고자 할 경우에는 아래의 순서에 따라 작업하면 빠르고 쉽게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1. 동영상 더블 클릭

자르기를 시도할 동영상을 더블 클릭하여 사진앱을 로드합니다. 만일 전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설치된 시스템이어서 다른 프로그램이 로딩될 경우에는 사진 앱에서 해당 파일을 열어 주시면 됩니다.

 

2. 사진에서 보기 클릭

동영상 재생중 하단 메뉴에 있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인 사진에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3. 상단 메뉴에서 자르기 클릭

별도의 창에서 동영상이 열리면 상단 메뉴에 있는 편집 및 만들기를 클릭한 다음 드롭다운 메뉴에서 자르기를 클릭합니다. 만일, 이때 자르기 뿐만 아니라 기타 여러 가지를 종합적으로 영상 편집하려고 할 경우에는 드롭 다운 메뉴 중 텍스트가 있는 비디오 만들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하지만, 단순히 자르기만 하여 새로운 동영상 파일을 생성하고자 할 경우에는 자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4. 시작점과 끝점 지정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

자르기를 클릭하면 다시 한번 별도의 창이 열리는 데 하단의 양쪽 둥근 흰 동그라미를 좌우로 드래그하여 잘라낼 구간을 지정합니다.  지정이 완료되면 상단의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누르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잘라낸 동영상 파일은 원본 파일 이름의 뒷부분에 _Trim이라는 문구가 붙어 동영상 저장 경로에 자동저장되게 됩니다.

 

이로써 동영상 자르기의 손쉬운 방법이 모두 끝이 났으며, 이해를 돕기 위해 전과정을 설명과 함께 녹화한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