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콘 왼쪽 하단 파란 바탕에 흰색 화살표 아이콘 두개 또는 녹색 바탕에 흰색 체크 표시의 의미와 해결 방법

아이콘 왼쪽 하단 파란 바탕에 흰색 화살표 아이콘 두개 또는 녹색 바탕에 흰색 체크 표시의 의미와 해결 방법

윈도우 자체에서 원드라이브 또는 압축과 관련하여 표시되는 아이콘 오버레이 모습과는 조금은 다른 낯선 모습들이 있습니다. 바탕화면 등의 파일 아이콘 왼쪽 하단에 표시되는 갈매기 체크 표시 두 개를 옆으로 뉘어 놓은 듯한 파란색 사각형 안에 있는 두 개의 화살표 표시와 초록색 사각형 안에 있는 흰색 체크 표시 오버레이입니다. 그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두 개의 형태가 모두 아이콘 왼쪽 하단에 위치하게 되고, 파란색 사각형 안에 두 개의 흰색 화살표가 나란히 표시되는 오버레이 모습과, 초록색 사각형 안에 하얀색 체크 표시가 오버레이되는 독특한 사각형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콘 오버레이 표시는 윈도우즈 자체와는 아무런 상관없는 노턴 백업 또는 노턴 바이러스 프로그램 관련 아이콘 오버레이 표시 방법으로 파란색 갈매기 표시 두 개가 누워 있는 모습은 파일에 변경이 있으나 아직은 동기화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하며, 체크 표시는 동기화가 완료된 모습을 말합니다.

프로그램 자체의 동기화 기능으로 인해 이러한 아이콘 상태 표시를 나타낼 수 있는 프로그램군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Norton Security
- Norton Internet Security
- Norton Anti Virus 360
- Norton Backup
- Norton Security with Backup

 

이러한 아이콘 오버레이 표시를 더이상 보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간단히 노턴 관련 제품군을 제거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노턴 관련 제품군을 삭제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Back up system overlays 등과 같은 옵션들을 선택 해제해주고 적용해 주어야 더 이상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윈도우 디펜더와 원드라이브 등이 백신이나 백업 도구로서 훌륭한 기능을 수행해 내고 있는 현재로서는 구지 사용할 필요성이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