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에서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를 없애거나 복원하는 방법

윈도우10에서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를 없애거나 복원하는 방법

윈도우10에서 작업 표시줄의 가장 좌측에는 검색 상자 항목이 있어서 PC에 있는 시스템 앱 또는 외부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앱을 검색하거나 기타 PC 내에 저장되어 있는 자신의 저장 파일들을 빠르게 검색하여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검색 상자는 잘만 활용하면 굉장히 유용한 기능으로 윈도우 설치시 설치된 시스템 앱을 비롯해 윈도우 설정 앱까지도 모두 이곳에서 불러낼 수 있는 만큼 활용도는 상당히 높습니다. 다만, 커다란 크기로 인해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도 존재하며 이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항목이기도 합니다.

 

이 검색 상자는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제거하거나, 최소화 아이콘 표시하거나, 기본 그대로 표시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간단한 클릭만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1. 검색 상자 제거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빈 곳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다음 검색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 숨김을 클릭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검색 상자가 아예 사라져 버리게 되며 다시 되살리고자 할 경우에는 거꾸로 작업을 하면 됩니다.

 

 

2. 검색 상자 아이콘 표시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검색을 선택하고 검색 아이콘 표시를 선택하면 기다란 검색 상자 대신 돋보기 아이콘 하나만 표시되며, 돋보기를 클릭해야 검색 상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상자에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은 아예 제거하기보다는 차라리 이러한 형태로 사용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 작업 표시줄 검색 상자 표시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 상자가 사라져서 표시되지 않고 있거나, 검색 돋보기 아이콘으로 표시되고 있는 경우에 윈도우 기본형인 검색 상자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검색을 선택한 다음 검색 상자 표시를 클릭하면 됩니다. 윈도우 시스템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거나 검색 상자에 대한 활용도가 높은 분들은 이 방법이 편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라던가 작업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계산기, 메모장 등을 이곳에 입력한 후 실행하는 것이 편리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