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디펜더 해제, 일시 정지 또는 복구하기

윈도우 디펜더 해제, 일시 정지 또는 복구하기

윈도우 자체의 훌륭한 백신, 보안 프로그램인 윈도우 디펜더를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특정 소프트웨어의 설치 시 또는 개인적인 한시적 필요에 의해 잠깐 동안 윈도우 디펜더를 꺼두어야 하거나, 기능이 중지된 윈도우 디펜더를 재작동시켜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즉, 일부 외부 백신 프로그램의 설치시 설치 프로그램에서 윈도우 디펜더를 정지시킬 것을 요구하거나, 유해한 것은 아니지만 특정 프로그램의 설치를 위해 디펜더의 기능을 일시 정지해야 할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원하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1. Defender Control 다운로드

아래의 링크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한 다음 압축을 해제합니다. 무설치 버전이므로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압축을 해제한 다음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가 불안정한 경우에는 직접 구글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Defender Control 다운로드

 

2. 다운로드 폴더의 상위 폴더를 제외 지정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이 작은 파일은 윈도우 디펜더를 제어하므로 윈도우 디펜더는 이 파일을 위험 파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디펜더가 작동 중인 경우 실행할 때마다 더보기를 누르고 허용해 줄 수 있지만 귀찮은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폴더의 상위 폴더인 다운로드 폴더 자체를 윈도우 디펜더의 검사에서 제외시켜주는 것이 편리합니다.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보안 > Windows 보안 열기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의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설정 관리로 들어간 다음 제외 추가 또는 제거를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 D드라이브의 작업중이라는 폴더 아래에 다운로드 한 다음 압축을 풀었다고 가정할 경우에  원활한 사용을 위해 압축을 해제하여 생성된 폴더가 아닌 한 단계 위의 상위 폴더인 작업중이라는 폴더 자체를 제외시켜 줍니다.

 

 

3. 프로그램의 실행 및 사용

압축을 푼 폴더에 들어가 dcControl.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DCcontrol의 현재 버전은 1.9이며 인터페이스가 매우 간단하여 따로 사용 방법을 설명할 필요도 없습니다.

 

위의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윈도우 디펜더 사용 안 함을 누르면 프로그램의 색상이 빨간색으로 변하며, 트레이에 상주하던 윈도우 디펜더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이렇게 빨간색일 경우에는 윈도우 디펜더가 꺼진 상태입니다.

 

 

이때, Defender Control의 메뉴에 있는 윈도우 디펜더 설정을 통해 상태를 살펴보면 꺼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위의 이미지에서 처럼 비정상적으로 디펜더가 작동하지 않거나 정지되어 있는 경우에는 Defender Control 프로그램을 연 다음 Window Defender 사용 버튼을 한 번만 클릭해 주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기타, 이 프로그램이 노란색으로 표시되는 경우는 윈도우 디펜더가 정상적으로 시작될 수 없어 실시간 보호가 꺼져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 경우 역시 빨간색의 경우와 동일하게 Windows Defender 사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제품은 한국어 메뉴를 지원하며 기본적으로 무료인 프리웨어로, 원하는 사람들에 한해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