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바탕 화면 특정 파일들에 회색 X(엑스) 표시가 붙는 경우

윈도우즈 바탕 화면 특정 파일들에 회색 X(엑스) 표시가 붙는 경우

이 문제는 주로 바탕 화면에 있는 파일이나 폴더들에서 나타나게 되는데 그 원인에 대하여는 주로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연결 오류로 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문제는 아이콘이 아닌 파일에 나타나는 증상이며, 주로 PDF 파일 또는 이미지 파일 등의 보관용 파일에 특히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 회색 엑스자 표시를 제거하는 방법은 두 가지 정도의 매우 간단한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바탕화면의 빈 공간을 클릭한 다음 키보드의 F5를 누르거나 또는 바탕화면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를 우클릭하여 새로 고침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원드라이브와 연결되어 있는 경우 연결을 해제한 다음 다시 연결해 보는 방법입니다.

OneDrive 계정의 연결을 끊고 약간의 시간 후 다시 계정을 연결시킨 경우에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경우가 존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두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지속적으로 사용하지 않거나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원드라이브에 연결하려는 시도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래와 같이 레지스트리를 수정해 원드라이브 서비스를 차단해 볼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의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레지스트리라고 타이핑한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 다음 아래의 경로로 진입합니다.

 

컴퓨터 \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Services \ OneSyncSvc

 

 

그런 다음 OneSyncSvc 폴더내의 Start 값을 4로 수정해주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이후 PC를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